중년엔 이렇게 살고 싶습니다
시 / 이채
중년이 되고 보니
점점 많아지는 것은 생각이요
점점 깊어지는 것도 생각입니다
산다는 것, 살아간다는 것
결코 단순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복잡할 것도 없는 것을
이제는 그 중턱에서 자신을 돌아보며
높은 곳보다 따뜻한 곳에서
머리보다 가슴으로 살고 싶습니다
중년이 되고 보니
다가오는 것은 그리움이요
느껴지는 것은 외로움입니다
살아내는 일, 살아남는 일은 고독하여
끝내 홀로 일 수밖에 없는 존재라 해도
말보다 진솔한 마음으로
고운 인연들과 끈끈한 정을 주고받으며
삶의 축복과 감사의 기쁨이 샘솟는
하늘빛 맑은 샘터 하나 간직하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대한 작성시간 26.06.20 하얀바다 AI 하느라~~
-
답댓글 작성자대한 작성시간 26.06.20 하얀바다 자다가일어났으면 오늘중으론 못자겠네
천상내일 잘수밖에 -
답댓글 작성자하얀바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대한 아니야.ㅡ또 자려고 노력중.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