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나누기
두 손을 꼭 움켜쥐고 있다면,
이젠 그 두 손을 활짝 펴십시오.
가진 것이 비록 작은 것이라도 그것이
꼭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나누어 주십시오.
이는 두 손을 가진
최소한의 역할이기 때문입니다.
두 눈이 꼭 나만을 위해 보았다면,
이젠 그 두 눈으로 남도 보십시오.
보는 것이 비록 좁다 할지라도
도움이 꼭 필요한 사람을 본다면 찾아가서
도움을 주십시오.
이는 두 눈을 가지고
해야 할 임무이기 때문입니다.
두 귀로 꼭 달콤함만 들었다면
이젠 그 두 귀를 활짝 여십시오.
듣는 것이 비록 싫은 소리라도 그것이
꼭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들어주며 위로 하여
주십시오.
이는 두 귀를 가지고
함께 할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입으로 늘 불평만 하였다면,
이젠 그 입으로 감사하십시오.
받은 것이 비록 작다 해도 그것을
감사하는 사람과 손잡고 웃으면서 고마워
하십시오.
이는 고운 입 가지고
살아 갈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꼭 닫으면서 살았다면,
이젠 그 마음의 문을 여십시오.
마음 씀이 비록 크지 않더라도
주변의 사람을 향하여 미소로서 대하며 사십시오.
이는 내가 사랑을
받고 나눠야 할 책임이기 때문입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한우연 작성시간 26.06.22 new
아 저런 글이 좋은 글이라는 것 이구나, 너 땜에 깨달음 하나~
-
작성자핑크 작성시간 26.06.22 new
오늘도 하루가 저물어가네요
맛저하고 평안한저녁 보내요 -
답댓글 작성자한우연 작성시간 26.06.22 new
어라 언제 댓글이 나타났지? 귀신이 곡햇나 아님 내 눈이 삐었나 ㅎㅎ
-
작성자한우연 작성시간 26.06.22 new
나는 이미 귀가 먹었으니 두 손으로 귀를 막을 수고로움이 없어서 다행이긴 한데 양반이 되기는 글럿다는~~ 출석
-
작성자연선이 작성시간 26.06.22 new
월요일은 괜히 바빠 이제 출석
저녁밥 맛있게 먹고 좋은밤 되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