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만5세 은행나무반

6월 1주 <우리동네 상점가 놀이➡️달팽이가게 준비!🐌🐌>

작성자은행나무반 교사 이다경|작성시간26.06.05|조회수30 목록 댓글 0

가족과 함께 자주 가는 장소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우리 동네에는 어떤 장소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들은 "나는 다이소가 좋아요!",
"엄마는 카페를 좋아해요!",

"아빠는 낚시하러 가는 걸 좋아해요!"라고
이야기하며 가족이 좋아하는 장소와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를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그곳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들과

하는 일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며
장소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후 음식 말랑이를 활용하여 가게놀이를 시작하였는데 놀이용 돈을 잃어버리거나 보관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기자 친구들이 직접 "지갑을 만들어요!"라고
의견을 내어 자신만의 지갑을 만들었습니다^^

 

친구들이 계획한 달팽이 가게 놀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격표와 안내판, 지갑 도안을
준비해주었습니다.

친구들은 달팽이 종류와 먹이 가격을 살펴보며
"이건 아기 달팽이에요!",

"이건 먹이예요!"라고 이야기하며 판매할 물건을 만들고 진열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판매할 만큼 충분한 달팽이를 만들지는 못했지만 "내일 더 만들어서 팔 거예요!"라고

이야기하며 놀이를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친구들의 관심과 아이디어로 달팽이 가게가 점점 커지고 있답니다😊

-------------------

달팽이 가게에 판매할 달팽이를 더 만들기 위해 골판지와 재활용품을 활용해보았습니다.

친구들은 골판지로 달팽이를 만들고 우유팩으로
집을 만들거나 병뚜껑으로 욕조를 만드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며 놀이를 확장하였습니다.

달팽이, 집, 욕조, 밥그릇을 함께 구성한 세트 상품도
등장하였답니다😊

놀이 중에는 "지구가 있어서 달팽이도 살 수 있어요.",

"나무가 골판지를 만들어줘서 고마워요."라고 이야기하며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