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만5세 은행나무반

6월 1주 <태극기에 담긴 감사한 마음> 현충일 🇰🇷

작성자은행나무반 교사 이다경|작성시간26.06.05|조회수51 목록 댓글 0

현충일을 앞두고 친구들과 함께

현충일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충일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날이라는 것을 알아보고,

태극기를 왜 조기로 달아야 하는지,

사이렌이 울리면 왜 묵념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후 친구들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태극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태극기의 색과 모양을 살펴보며 특징을 알아보고,

완성된 태극기를 자랑스럽게 흔들어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만든 태극기를 들고 산책을 나가

우리 동네를 둘러보았습니다.
친구들은 태극기를 흔들며 즐겁게 걸었고,

어린이집 주변의 곤충과 다양한 식물들도
함께 관찰하였습니다.

우리나라를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며,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의 아름다움도 함께

느껴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