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소방서 견학을 다녀온 후, 친구들은 바로 옆
경찰서를 보며 "우리도 경찰서에 가보고 싶어요!"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최근 교실에서 경찰과 도둑 놀이를 즐기며 경찰관님의
역할과 하는 일에 대해 관심을 보이던 친구들은
직접 궁금한 점을 모아 경찰관님께
질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경찰서에 도착한 후 친구들은 미리 준비한 질문을
하나씩 여쭤보았습니다.
"경찰관님은 밤에도 안 주무세요?"
"수갑은 어떻게 채워요?"
"경찰서 안에는 무엇이 있어요?"
"가장 행복했던 일은 무엇인가요?" 등
경찰관님께서는 친구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셨고, 친구들도 진지한 모습으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민원인이 계셔서 경찰서 내부를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경찰차의 사이렌을 직접 들어보고 차량 내부도 살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아이들은 경찰관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쓴 편지를 전달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ෆ
견학을 마친 뒤에는 지난번 소방서 견학 때
우리에게 대피 방법과 소방차, 소화기 사용법을
재미있게 알려주셨던 소방관님들을 다시 찾아갔습니다
우리 은행나무반 아이들은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며 정성껏 쓴 편지를 전달하였고,
소방관님들께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우리 동네를 안전하게 지켜주시는 경찰관님과
소방관님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시는 분들의 소중한 역할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