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운영자 게시판

회개란… 하나님을 떠난 인간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

작성자시든들풀|작성시간26.06.11|조회수8 목록 댓글 0

회개란… 하나님을 떠난 인간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

 

 

오늘날 기독교 안에 회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종파들이 등장하여 성도들을 큰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

 

예수의 피가 우리 죄를 온전하게 씻었으니

거듭날 때 한 번 회개하고 나면

더 이상 회개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회개란 그 본래 의미는

하나님을 떠난 인간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행위를 나타내는 것이다.

 

여기서 여러가지 의미로 쓰인 회개의 용어를 보면

'에피스트레포'-되돌아간다.  

'아포스트레포'-돌아간다, 돌아온다.  

'메타노에오'-마음을 바꾼다.  

'메타멜로마이'-생각을 바꾼다.  

 

이것을 종합해 보면

마음과 생각을 바꾸고, 즉 뉘우치고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을 회개라고 할 수 있다.

 

회개가 일생에 단 한 번만 필요하다면

거듭난 이후에는 완벽하게 살아야 할 것이다.

 

만일 중생한 다음에 저지른 잘못에 대해서는

그저 "잘못했습니다" 하고 고백만 하면

모든 죄가 자동적으로 처리된다면

인간이 죄를 짓는 데 습관화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