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옥과초 6학년 1반 친구들과 함께
'수묵화'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옥과초를 둘러보니 멋진 소나무가 있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보며 수묵화를 그려보았습니다.
수묵화: 먹으로만 그린 그림.
수묵담채화: 먹으로 그리고 그 위에 색을 엷게 칠한 그림.
수묵진채화: 먹으로 그리고 그 위에 색을 진하게 칠한 그림.
수묵화는 무엇인지 알아보며, 수묵화로 그린 풍경화를 감상하며
나는 어떻게 그릴 것인지 생각해봅니다.
다음은 '수묵화'를 그리기 위해
필요한 네 가지의 친구들을 만나보았는데요!
그것을 '문방사우'라고 합니다:)
붓, 먹, 종이, 벼루 또는 문진(서진)
자신이 그리고 싶은 나무를 그리며, 나무와 함께 어울리는 풍경을 그려보았어요~
그리다 보니 점점 풍경이 풍성해졌더라구요!
다음은 먹으로 선을 그리고 농중담을 사용하여 나무를 표현하였습니다!!
'수묵화'이지만 포인트로 색깔도 넣어 그림을 완성합니다.
옥과초등학교 6학년 1반 '수묵화'
마지막으로 친구들과 함께 작품을 보고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옥과초 친구들, 오늘 그림 그리느라 수고 많았어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