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안녕하세요.
5주차 첨삭 후기 강의에서 (가) 도판 영향으로
편파 3단구도는 안견파(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3단구도여서) 영향으로 보기에 애매하다고 북종화 영향으로 설명해주셨는데,
16세기 이후 안견파 특징으로 편파가 아니라 중경이 삽입된 3단구도로 정리해야하는지, 문제 요구에 따라 다르게 분류해야 하는지 궁급합니다.
기존에 16c 안견파 특성으로 편파 3단구도로 암기했어서 추가 설명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선생님 안녕하세요.
5주차 첨삭 후기 강의에서 (가) 도판 영향으로
편파 3단구도는 안견파(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3단구도여서) 영향으로 보기에 애매하다고 북종화 영향으로 설명해주셨는데,
16세기 이후 안견파 특징으로 편파가 아니라 중경이 삽입된 3단구도로 정리해야하는지, 문제 요구에 따라 다르게 분류해야 하는지 궁급합니다.
기존에 16c 안견파 특성으로 편파 3단구도로 암기했어서 추가 설명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