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북이부부 달음산 산행 |
| 일 시 : 2026년 6월 18일(목) 기상상태 : 맑음 산 행 지 : 부산 기장 구 간 : 좌천역~광산마을~윌음산~달음산~수련원갈림길~천마산~함박산~곰내재~문래봉~곰내재정류장 |
개 념 도 달음산을 향한다... 집에서 출발하려는데 빗방울이 떨어져...우비를 준비한다... 흐린날인데도 무척이나 더워...지친다... 문래봉에서 무리하지말고 곰내재로 내려가기로 한다... |
| 08:47 - 좌천역 - (산행 시작) 좌천역을 나오며 산행시작... 08:50 - 좌천4길 오른쪽으로... 08:54 - 좌천초등 옆 도로따라... 08:57 - 달음교 다리를 건너간다... 09:02 - 하리마을 표지석을 보며 그대로 왼쪽으로 직진... 09:06 - 접시꽃을 보며 달음산도... 09:10 - 광산마을 쪽으로... 09:15 - 왼쪽 동잿골쪽으로... |
| 09:18 - 광산마을회관 광산마을회관을지나 직진하여 간다... 09:19 - 왼쪽 물통앞에서 산행준비... 09:25 - 산행준비후 물통옆 오르막으로 출발... 09:36 - 능선에 올라... 09:44 - 임도따라... 09:46 - 이정표-달음산 쪽으로... 09:47 - 월음산 1.2... 09:55 - 능선에 올라 능선길따라... 10:27 - 능선 이정표-월음산 0.26... |
| 10:37 - 월음산 정상 정상석을 터치하고 물을 먹으며 휴식... 10:44 - 휴식후 출발... 10:50 - 이정표 안부 회귀... 11:21 - 산불초소... 11:21 - 이정표-달음산 0.3... 11:31 - 달음산을 보며 간다... 11:33 - 철계단을 오르다 전망을 본다... |
| 11:38 - 달음산... 정상석을 터치하고 휴식...바람도 없이 덥다... 11:46 - 청소년수련관 1.3쪽으로... 11:54 - 청소년수련관 1.1... 12:13 - 체육시설... 12:17 - 가파른 내리막은 다내려와 평길... 12:21 - 정자 임도...이정표- 천마산 1.2, 곰내재 3... 공사요원들이 다 차지하고 쉬고 있다... 12:22 - 임도 지나 오르막으로 오르며 ... 12:38 - 삼각점봉...자리를 잡고 점심식사... 13:11 - 식사후 출발... 13:17 - 구조판봉... |
| 13:38 - 천마산 이정표에 정상표시가 있고 나무에도 달려 있다... 13:39 - 천마산을 돌아보며 출발... 13:40 - 바위전망대에서 전망... 13:49 - 안부... 13:57 - 갈림길 오른쪽으로 올라간다... |
| 14:18 - 함박산 정상석을 터치하고...물한모금... 14:21 - 땅에 딩구는 이정표를 보며 출발... 14:38 - 임도 삼거리...산쪽으로 올라간다... 14:44 - 철탑...조금지나 이정표-문래봉 1.0... 14:49 - 정자를 보며 내려간다... |
| 14:50 - 곰내생태터널 곰내재 생태터널 위로 건너 간다... 14:52 - 이정표-문래봉 0.7...방향표시대로 가면 돌아가게 되고... 방향표시 없는 쪽으로 직진하여 로프길따라... 15:05 - 길없음 이정표에서 휴시후 오르막으로... 15:21 - 계속되는 가로목 계단... 15:23 - 능선에 올라... |
| 15:35 - 문래봉 정상석을 터치하고...남은 과일을 먹으며 휴식... 무더워 무리하지말고 곰내재로 내려가 끝내기로... 15:55 - 곰내재쪽으로 출발... 16:11 - 로프경계울타리길.... 16:16 - 철울타리에서 왼쪽으로 잡초가 무성하여 포기하고... 생태터널쪽으로 간다... 16:23 - 곰내생태터널로 내려와 공기먼지털이기로 털고... 16:24 - 터널쪽으로 정류장을 찾아 간다... |
| 16:28 - 곰내재정류장 - (산행 끝) 곰내재정류장 도착...산행 마무리를 한다...버스가 자주 있지 않은 것 같다... 17:11 - 73번 버스를 타고 출발... |
| 소요시간 총산행 : 7시간 42분(식사, 휴식 포함) |
이 미 지 감 상 ▲ 09:46 - 이정표-달음산 쪽으로... 공사요원들이 다 차지하고 쉬고 있다... 방향표시 없는 쪽으로 직진하여 로프길따라... 정상석을 터치하고...남은 과일을 먹으며 휴식... 무더워 무리하지말고 곰내재로 내려가 끝내기로... 곰내재정류장 도착...산행 마무리를 한다...버스가 자주 있지 않은 것 같다...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