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합시다
🎯우리 멋지게 늙읍시다🎯
우리를
지탱하는 것은 나이입니다.
먹은 나이
속에 담긴 스토리를 풀어놓으면
장편 대하드라마를
여러 편을 제작해도 남을만하죠,
어느 누구도
순탄한 인생을 살아왔다고,
자랑할 수 없는 것도 우리의 삶이지요,
천하
권력의 정점에 섰던 사람도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고
황금을
손아귀에 넣고 호래호식
하던 사람도
그 무게를
감당하지 못해 추락을 하는게
인생사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는 삶과 인생은 오늘 살아
있음이 행복한 것이고
숨 쉬면
만물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존재 가치가 오늘입니다.
거저먹은 나이는 없지요.
공짜로 먹은 나이 없지요.
허접하게
먹은 나이도 없지요.
한 번쯤
생을 뒤돌아 보면 눈물겹던 일이
얼마나 많았습니까!
지금
우리 나이도 쉽지 않습니다,
해마다 어려워집니다.
체력도
소진이 되고.외로움은 깊어지고.
벗들은 하나둘 멀어지고.
말 수는
줄어들고. 웃음은 점점 줄어들고...걸음도
종종걸음으로 변합니다,
금지옥엽
키운 자식들도 이젠 제 살림에
바쁘니 소통이 꽝이고.
그저 전화
한 통만으로도고맙게 여기는 게
우리 나이지요.
그래서
나이 들면 외로움이 가장 큰 병이 되고 가장
큰 고통이 되기도 하는 것이지요,
그것을
다 안고 살기에는 우리 나이에
정말 너무 무겁습니다,
없던
병도 생길 것 같은 삶이지요
그렇지만
헛 먹은 나이는 아니죠?
좋든 싫든
이제는사람 가리지 말고 넉살 좋게
사람들과 어울려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 많은 곳을 다니세요.
미우나 고우나
세상에는 사람만큼 정많고 따뜻한
이는 존재하지 않고요.
또 먹고
말하라고.달린입이니까.
방콕 하지 말고
사람 만나 말 많이 하고.
먹으라고
달린 입이니 돈 아끼지 말고.
먹고 싶은 것 먹어야지요,
보고
느끼고 즐기라고 달린 눈이니 가능한
많이 보는 게 장땡입니다,
당신이
봐주기를 기다리는 것이 세상에는
너무 많습니다.
눈뜨고
볼 것 못 보면 당신만
손해입니다,
이런 것이
여의치 않다고 친구가 없다고
볼맨소리 하지 마시고.
집에서도
궁상만 떨지 마시고.
당신에게 재미있는
일을 만드세요,
나이
60 넘으면 학벌이 필요없고.
잘생긴 얼굴
못생긴 얼굴
이런 것은 사라져 버립니다.
즉
그놈이 그놈으로 뒤죽박죽
변합니다,
그저
노년의 최대 적은 초라한
모습들입니다,
40~50살에
기본이었던 것이 60..70..80..에는
품위와 품격으로
그리고
지성으로 보이는 세상입니다,
얼마 전
이런 조크 같은 글을 접했습니다,
성경책 10계명 보다.
영양가 있고.
불경 보다 우리에게
훨씬 좋은 보약 같아서 슬적 뚱쳐 왔습니다,
피자
열판을 쏘려고 말입니다.
허리피자.
가슴피자.
얼굴피자.
어깨피자.
다리피자.
주름피자.
인생피자.
팔자피자.
웃음피자.
폰을피자
피자
열판 로켓 배송합니다^^
우리를
젊게 만들어 주는 꼭 필요한
피자 열판이죠,
세월을
이기는 장사는 없지만 이것들이 우리
나이를 지탱하고.
우리 나이를
지켜주는 인격과 품위 그리고...
지성과 인격이 된다는 것 잊지 맙시다.!
.
#우리
멋지게 늙읍시다,
노병은 죽지 않는다.
다만 사라질뿐이다.
이거
얼마나 멋진 말입니까..
우리 더
이상 늙지말자고.외쳐봅니다,
오영일
해질녁 노을 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