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기초 및 발음/리듬 훈련툴 ‘한글짱’ 정부지원 안내
한글짱은 글자들을 직접 써보면서 또한 어휘와 문장을 그림, 사진 및 만화애니메이션과 함께 퀴즈를 풀면서 습득하되 항상 소리중심으로 훈련하고, 익숙해진 소리원리를 토대로 발음 및 리듬감 훈련을 자연스럽게 이어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글자 등 언어기초 훈련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눈에 띄는 발음기관 애니메이션에 익숙해지고 나면 본격 발음 및 리듬 훈련시 훨씬 원활하게 훈련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후기: ‘훈련을 재밌어하고 계속하려 한다’, '한글을 수월하게 터득했다', ‘리듬에 맞춰 말하기를 좋아 한다’, ‘기본적인 문장들을 쉽게 터득한다’, ‘말수가 없던 아이가 말이 많아졌다’, ‘아이가 리듬타며 말을 한다’, ‘언어치료실과 병행 사용하니 훨씬 효과적이다’ 등
정부지원 안내: 올해도 한글짱이 2017년 정부지원 보급제품으로 선정되어 발달장애 등 언어장애인의 경우 원래 제품가(132만원)의 14%(저소득층 7%)의 비용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5월 8일부터 6월 23일까지 신청접수이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드 추가무상제공 이벤트: 원래 한글짱은 공식적으로 PC용 SW입니다. 하지만 PC는 글자를 쓰기에 부적합한 면이 있어서 한글짱 기능들 중 글쓰기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패드를 정식 제품에 더하여 별도로 추가 무상 제공합니다.
※ 제품정보, 신청방법 등 각종 정보는 스피치미러 홈페이지(www.speechmirror.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