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산정 소식

궁도장 이모저모

작성자김호교|작성시간06.07.06|조회수43 목록 댓글 0

궁도장의 여기 저기를 구경해 보세요

 

- 사대 전경

사대에는 3개조 21명이 동시에 경기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개는 비가 와도 경기를 할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영천 영무정임]

- 과녁 전경1

과녁은 기본이 3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과녁 뒷편은 방호벽이 언덕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과녁 옆이나 뒤로는 풍향계가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경주 호림정 임]

- 과녁 전경2

궁도장의 왼쪽에는 국기 게양 및 궁도협회기를 게양할 수 있는 게양대가 있어야 합니다.

[사진은 영주 충무정임]

- 활 걸이1

사대의 내부 공간에 사진과 같이 활 100 장 이상을 보관 할 수 있도록 활 걸이를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줄을 이용하여 고리를 걸어둠.

[사진은 영주 충무정임]

- 활 걸이2

활과 화살은 동시에 보관할 수 있도록 제작된 활걸이며, 각 정마다 방법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사진은 영천 영무정]

- 시수대

발시된 화살이 운시대를 거쳐 돌아온 화살을 올려 놓습니다. 개인별로 자기의 화살을 찾아가도록 합니다. 화살은 씻을 수 있는 수건이 비취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진은 영주 충무정]

- 화살꽂이

화살은 5개(1순)가 기본입니다. 사진의 화살꽂이는 경기에 임하기 편리하게 하기 위하여 5개씩 화살을 보관토록 하였습니다.

[사진은 경주 호림정]

- 운시대

발시된 화살을 고전이 수거하여 이 운시대에 올려 놓으면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과녁에서 사대로 화살을 운반합니다. 수동과 자동의 유형이 있습니다.

[사진은 영천 충무정]

- 무 제

이 사진은 각종 대회시 참가팀이 내는 찬조금을 팀(개인) 이름과 금액을 기록하여 걸어둡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