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PT senior, Linda

하체운동의 중요성-월드짐 대치센터 Linda 방윤정

작성자방댕이|작성시간12.11.21|조회수557 목록 댓글 0


하체근육은 인체근육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아주 큰 근육이다.
부르기쉽게 하기위해 근육부위를 가슴근육, 등근육, 어깨근육 이렇게 나뉘어 부르지 사람의 몸은 하나이며, 근육은 하나로 되어져 있다. 즉, 서로서로 관여를 하고있다는 것이다. 하체근육이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하체운동을 하지않는다는것은 절반을 포기하고 운동을 하는것과 같으며, 몸만드는 것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또한 복부에 지방이 더 집중적으로 쌓이게된다.

하체운동을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사람의 근육발달의 차이는 실로 엄청나게 된다.

하체가 단순히 두껍다? 운동을 딱히 하지 않은 분들이 하체가 두꺼운이유는 99% 지방에 의한것이다. 지방이 오래되니 경화되고 딱딱한지방을 마치근육인양 착각을 하는것일 뿐이다. 또한, 하체운동시 지방의 연소는 배가된다.

또한 다른부위를 해봐서 아시겠지만, 운동을한다고 무작정 근육이 커지지 않는것을 잘 알것이다. 하체도 똑같다.

특히 여성분들이 다리만 두꺼워진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힙업과 동시에 이쁜 다리라인을 잡아 줄 것이다.

허벅지는 인체의 글리코겐의 75%를 저장하는 인체의 글리코겐 저장소다. 글리코겐은 아시다시피 탄수화물에너지다. 탄수화물은 글리코겐으로 전환되어 에너지로 쓰이고 남은 부분은 지방으로 저장되는 성질을 갖고있는 영양소다. 이렇게 저장된 글리코겐은 힘을 써야할때 허벅지에서 포도당으로 방출시켜 큰힘을 쓰는데 도움을 준다.

즉, 하체에서 힘이 표출된다는것인데, 이러한 저장소가 작다면, 즉 하체가 빈약하다면 글리코겐의 저장공간은 적어져서 여기저기에 저장을 하고 복부에 가장많은 저장을 하게되어 허벅지는 얇고 배는 산처럼 나오는 그런 체형으로 바뀌게 되고, 이러한 체형은 당뇨에 걸릴확률을 높히게 된다.

또한 하체는 특히, 남자들에게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부위다. 하체운동시 가장 원할히 남성호르몬이 분비가되며, 이러한 남성호르몬은 더욱더 남성다운 각진근육을 만들어내는 원천이된다. 남자는 파워존이 잘 발달해야 운동수행능력이 좋아진다. 명치에서부터 무릎까지(복근~대퇴부)를 말하는데 이 파워존에서 모든 운동신경이 나온다. 그래서 복근과 하체는 필히 발달해야 한다는 이론이 성립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