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진리 탐구

평안의 매는 줄로

작성자하나님과동행|작성시간25.01.04|조회수14 목록 댓글 0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안으로살아있는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

※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 의' 가 주시는 예순세가지 뜻풀이 단어중에서 거꾸로 뒤에서부터 마흔네번째 단어 ἑνότης, ητος, ἡ [hĕnŏtēs] 헤노테스 로 '연합' '하나되게 하심''(엡4:1~16).'입니다. 

 

※ 오늘시간 주신 뜻관주 말씀은, '복음의 핵심(영을 좇아 사는 길)인 "그리스도의 몸 하나로 된 성전구축 진리"들을 가리킴'으로,

 여러분 다들 이미 알고 진리안으로 계시겠지만 다시한번 한절 또는 한두절씩 그 대략을 함께 살피시는 시간으로 하시겠습니다. 

 오늘은 그 세번째 시간으로 엡 4:4~6절 입니다.  

 

 "몸이 '하나'이요 성령이 '하나'이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성령인침)을 입었느니라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이요 세례(세상을 대하여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죽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사는 말씀 영 침례)도 '하나'이요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엡 4:4~6) 입니다. 

 ※ 오늘 말씀에서도 연합(통일,일치)에 대한 말씀입니다.  

 그런데 4~6절 말씀을 잘 살펴보시면 세절 가운데서 '하나'(εἷς, μία, ἕν ἑνός, μιᾶς, ἑνός [헤이스])라는 단어가 "일곱번" 직접적으로 나오고 그외의 단어들도 '한 소망안에 부르심' '주도 하나' '믿음도 하나' '세례도 하나' '하나님도 하나' '만유를 통일(統一)하시고 만유가운데'로 온전한 '유일(일치)'를 위하여 말씀하셔서 그것(하나됨)을 위하여 일하시는 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 일치(一致)/ 비교되는 대상들이 서로 어긋나지 아니하고 같거나 들어맞음. 유일> 

 

 ※ 그런데 누구의 무엇을 위한 일치냐?가 중요하겠는데,  

 이를 알기 원하여 다시한번 자세히 살피시되 이번에는 한절씩을 나누어 보시면, 4절은 성령을 5절은 그리스도 말씀을 6절은 하나님 아버지를 증거하시고 계십니다. 

 그렇다며 세분의 일치하시는 부분이 무엇이냐!  네? 진리이지요. 

 '진리의 영', '진리의 말씀이요 진리의 구주 그리스도' '진리의 아버지' 입니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세분께서 한 진리삼겹줄로 일치하신 하나님입니다.전4:12) 

< ① 진리는 하나님 아버지를 말씀합니다.(시31:5)

“진리의 하나님 여호와여”

② 진리는 예슈아 그리스도를 말씀합니다.(요14:6)

“내가 곧 진리요 생명이니”

은혜와 진리는 예슈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입니다(요1:17)

③ 진리는 성령을 말합니다.(요14:17, 요일5:6) 그는 진리의 영이라(요14:17),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요16:13) > 등등 성경전체의 증거> 

 ※ 그런데 믿는사람(성도)으로는 그리스도 안으로 세분 일치하신 하나님안으로 또한 하나님과 일치할 수 있도록 정하셨음을 εἷς, μία, ἕν ἑνός, μιᾶς, ἑνός (헤이스) '하나' < 롬6:4, 엡4:5, 골2:12, 벧전3:21 > 의 뜻관주 말씀들이 증거합니다.  

 ※ 그렇다면 3절 말씀의 "평안의 매는 줄"은 세분 진리일치로 계신는 한분하나님을 내 심령안에 모셔, 또한 나와도 하나되고(아멘) 한 진리안으로 살게하시려는 성령의 권고를 들으라 입니다.  아멘.

 ● 다시말하면, 세분 한 진리로 일치하신 하나님(진리삼겹줄인 평안의 매는 줄로 하나, 전4:12,요일5:6~8)께서 예슈아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어 영접한 우리안에 오셔서, "우리 또한 하나님과 한뜻 삼겹줄처럼 일치하여 한 진리안으로 우리(그리스도의 에클레시아)도 일치(하나되게)하여 살도록(영생)하시기 위함" 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할렐루야!  

 

 ※ 이를 알았으니 이 진리를 기뻐 아멘하고 그리되기를 말씀과 성령안에 그리고 믿음으로 행하기를 애써야 하겠습니다. 

 오늘 각인 따로 묵상하실 말씀은 에베소서 2장 말씀으로 하시겠습니다.   

       ※ 진리안으로 다녀 사는 자에게 허락하시는 '참 자유와 평안과 강건을 소원'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