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진리 탐구

계시록11장의 두 증인을 찾아서 출발 ⑨ -결론

작성자나는 당신을 축복합니다|작성시간26.06.22|조회수40 목록 댓글 4

스가랴 4:1~14까지의 기록을 보면 두 감람나무는  당시 역사적 맥락에서는 성전 재건을 맡은 스룹바벨(총독)과 여호수아(대제사장)라고 기록하며 스가랴서에 두 촛대는 기록된 말씀이 없으며 촛대에 대하여서는 오직 계1:20절에서 교회라 칭하고 있습니다

 

감람나무는 촛대에 기름을 공급하는  기름 공급원 즉 성령의 임재를 말씀합니다

두번째는 아시아 일곱교회 중에 두개의 교회를 상징합니다

 

서머나 교회는 폴리갑이 순교한 교회였습니다

버가모 교회는 사단의 위가 있는 교회였으며 증인 안티바가 순교한 교회였습니다

두아디라는 음녀 이세벨과 싸우는 교회입니다 - 음녀 이세벨이란 소돔을 떠올리도록 만듭니다

세속에 빠진 라오디게아 교회는 출애굽 당시의 애굽을 상징 할 수도 있습니다

 

성령의 감동 대신에 교리에 충실하던 교회들이 있기도 하였으며, 

교리도 미약했고 교회인지 아닌지도 불확실한 교회들도 있었습니다

사명을 잃어버린 교회들이었습니다

 

이런 교회들에게 다시 한번 사명을 깨워주기 위해 요한을 들어서 각성시키십니다

말씀을 먹어라

성령의 인도를 받아라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어라

 

10장의 일곱우레는 일곱교회를 향한 책망일수도 있고

일곱교회를 향하여 다시 일어나 두 증인의 삶을 살라고 하는 탄식이며 부르짖음 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두 증인의 삶은 10:8~11처럼 하나님의 명령을 듣고 말씀을 먹는자 입니다

먹고 소화시켜 어느자리에 서던 목숨을 걸고 증인의 삶을 사는 자입니다

어느분의 외침처럼 말씀이 체질화되어 삶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이 역사하고 나타내는 자가 두 증인의 자격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11:1~2처럼 성전과 제단에서 예배드리는 삶을 살면서 측량줄에 오차가 없는 삶을 사는 자입니다.

자신과 연결되는 다른 성도들과 일치되어 연합되는 삶을 사는 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두 증인을 말씀하시면서 모세와 엘리야를 호출하지도 않으셨습니다

 

두 증인을 말씀해 주시기전 계시록10~11장을 통해서 어떤자들이 두 증인인가를 설명해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 시대 요한을 보내시면서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왔다고 말씀하십니다(말4:5, 눅1:17, 마17:12~13) 

지금도 그렇습니다

모세나 엘리야는 다시 올 수도 없으며 다시 와서도 않되는 자들입니다

 

두 증인은 사도 요한 처럼 성령의 감동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순종하여 죽으면 죽으리다는 삶을 사는 자들이며

교회를 세우는 자들 곧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자들이 

두 증인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나그네1004 | 작성시간 26.06.22

    =>감람나무는 촛대에 기름을 공급하는 기름 공급원 즉 성령의 임재를 말씀합니다
    =>두번째는 아시아 일곱교회 중에 두개의 교회를 상징합니다

    ㅋㅋ

    지랄을 한다
  • 작성자나그네1004 | 작성시간 26.06.22
    촛대에 기름을 공급하냐?

    촛대에는 초를 꼬자야지 ㅋㅋ

  • 답댓글 작성자나는 당신을 축복합니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걱정마시게 하나님께서 자넬 두증인 중에 하나로 선택하시기로 작정하셨다네 순교준비하며 열심히 성경읽고 말슴대로 살아가고 증인이 되시게나
  • 답댓글 작성자crystal sea | 작성시간 26.06.23 나는 당신을 축복합니다 언감생심입니다.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