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하나님나라♥탐구 작성시간26.06.24 개인에게 성령을 받는 사건을 하나님의 나라 삶을 살게 하는 통합적 시각에서 설명하면 너무도 간결하며 쉬운 것이거늘, 맨날 뭘 받네 마네 하는 은혜의 입장에서 거지같은 얻어먹는 신학을 공부하다보니 회개 따로 속죄 따로 구원 따로 성령 받는 것 따로 설명하면 필시 장님이 코끼리 만지는 식의 설명이 될 밖에
수십년 목사로 살면서 공부한 결과로 이런 수준의 글을 자랑스럽게 펼쳐내는것을 보면 한국 목사들의 평이함과 안이함은 2천년 전의 바리새인 들이나 크게 다를바가 없다
십자가의 처형과 부활 사건을 바로 어제 일어났던 일로 여기고 남의 학설과 전통적 견해를 의지해 예수를 보려하지 말고 성령께서 내 혼과 육신을 어떻게 활용하려는지 정신을 번쩍 차려야 한다.
시간만 2천년이 흘렀을 뿐이지 1:1로 예수님을 맞이하도록 하는 사건이 회개이고 거듭남이다.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 각오가 없다면 회개도 세례도 무용지물이다. 개인에게 일어나는 성령을 맞이하는 사건은 이렇듯 절실한 예수님의 희생의 댓가이고 하나님의 의도하신 창조 세계로 회귀하는 설계도에 동참하는 것이다,
사후에 영생이나 얻어볼까하는 거지같은 바리새인의 얄팍한 계산적 믿음은 성찰의 기회가 제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