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하나님의 의에 대하여는
예수님께서 아버지께 감으로서 너희가 다시는 나를 보지 못하는 것이 하나님의 의이다.라고 하셨는데 무슨 뜻인가요?
의에 대해여라 함은 하나님의 의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의를 말하는 겁니다.
하나님으로 부터 의롭다 함을 받아야 하는 의를 말하는 것이죠
7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8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9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10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11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성령님이 오시면 죄에 대해서 알게 되고 의에 대해서도 알고 . 심판에 대해서 알게 되는데
죄는 나를 믿지 않는 것이고. => 십자가의 대속으로 죽으신 그리스도로 믿어야 함
의는 승천하여 나를 보지 못나는 것=>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예수님
심판은 이미 세상 임금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의 재림 때
예수님의 이 말씀을 하시지만. 아직 제자들이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이해 못하지만. 성경이 오시면 생각나게 즉 알게 된다는 것이죠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 전이고. 부활하셔 승천하지 전
예수님의 승천하시고 나서 성령님이 강림하시어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생각하게 됩니다.
지옥은 예수님이 믿지 않은 죄로 갑니다
예수님의 세상죄를 다 담당하셨다는데 그 메시아를 안 믿는 죄로 가고
내 죄를 예수님의 담당하셨다는 사실을 믿지 않기 때문에. 자기 죄를 자기가 담당하겠죠
10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여기서 말하는 의는 우리의 의. 죄는 믿지 않은 사람이 죄
우리의 의는 예수님의 부활
23 저에게 의로 여기셨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24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25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심판은 세상 임금이 심판은 받은 상태이고 형벌만 남아 있는 겁니다.
12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4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15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리라 하였노라
제자들이 예수님의 말씀은 들을때는 못알아들었지만.
나중에 성령님의 오신 후에는 알게 된다는 말씀이고
우리도 성령님으로 침례을 받았기 때문에 알고 잇어야 합니다.
갈라디아서 2 : 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3 : 24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그 다음의 의는
성령을 보내주셔서, 성령을 따라 살아갑니다.(또 다른 보혜사)
그러므로 의로운 사람은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성령님을 따라 사는 사람입니다.
=> 답답하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우리가 의롭다 함을 받았고.
성령님을 타라 사는 것은 우리의 의롭다 함을 위해서 아니고
우리를 의롭다 하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야 합니다
로마서 5 : 2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고린도전서 10 : 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빌립보서 1 : 11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나의 의를 위해서 하는 자이 율법주의자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의롭게 살아야 한다는 것이 은혜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