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렙
15:30 새글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4:24)
갈렙이 댓글에 이 말씀을 올렸네요..
새 사람이 멀까요?
내가 새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말일까요?
에베소서 4장
3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4 몸이 하나이요 성령이 하나이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입었느니라
12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16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입음으로 연락하고 상합하여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25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으로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니라
새 사람은 누구죠??. 교회입니다.
에베소서 1장
23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에배소서는 교회에 대한 설명입니다.
에배서소 3장
9 영원부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감취었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 것을 드러내게 하려 하심이라
10 이는 이제 교회로 말미암아 하늘에서 정사와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각종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
11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21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 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새 사람을 입으라.
입으라. 침례와 같은 말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다.
새 사람은 교회. 그 새 사람의 몸에 머리는 그리스도 . 우리는 지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25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으로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니라
새 사람을 입는 것은 그리스도의 몸의 지제가 됨을 설명하죠. 즉 교회에 속한 되는 겁니다.
교회 안에서 즉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왜?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니까
내가 성화는 없다고 주장하니까?
갈렙이라는 자가
갈렙
15:30 새글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4:24)
새 사람이 성화라고 생각하고 올린 것이겠죠?
새 사람은 교회입니다. 그 새 사람은 그리스도의 몸이고. 우리는 그 지체들이 됨으로 새 사람을 입는 겁니다.
그리스도의 몸 됨 교회에 지체로 들어가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