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신인류출현작성시간26.06.17
영이신 분의 살아있는 법을 문자로 표현해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선포하여 법제화를 한게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이라는거다 그래서 사람이 공식적으로 죄인이 되고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셔서 그 율법에서 벗어나게 하신 것이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인은 의문에 속한 계명아래 있지 않고 영의 법아래 있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십계명은 영의 법으로서 영원한 것이다 나그네 돌대가리가 이걸 이해 못한다면 나도 어쩔수 없다 돌대가리는 천국에 못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