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업이 지중하면 죽어서 중음계에 떠돌기도 한다

작성자보석공주|작성시간26.06.23|조회수10 목록 댓글 0

업이 지중하면 죽어서 중음계에 떠돌기도 한다

 

업이 지중하면 중음계에 떨어지거든요.

죽어서 명부(冥府)에도 못 들어가요 여러분.

그러면 춥고 배고파요.

여러분 춥고 배고파 보셨습니까?

여러분 대부분 춥고 배고픔을 경험 안 했어잘살거든.

요즘 우리 대한민국 사람 잘 삽니다.

한 삼일 굶어 봤어요그런 경험 없지요그러니 몰라요.

중음세계 저 영가들의 그비참함을 모릅니다 여러분.

그런데 우리는 장담할 수 없거든요장담할 수 없어요.

과거생의 업이 지중하면 명()이 있어도 다 못 살아요.

못살고 죽어요교통사고로 죽고여러 가지 사고사 당해서 죽고,

암과 같은 불치(不治)의 병을 얻어서 죽고자살해 죽고,

타살당해 죽고 그렇지 않습니까?

그런 사람들은 명부에 못 들어가요상당 기간 못 들어가요.

지금 이 선불교에서는 중음세계에 대해서도 몰라요모르거든요.

불교 이외의 다른 종교에서도 모르거든요.

힌두교에서도 조금밖에 모르거든요.

우주적인 메타종교라고 하는 신불교 영산불교는

정말로 많이 압니다다 압니다.

 

 출처:2013년 자재 만현 큰스님 법문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