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버릴줄 모르면 죽는다네

작성자직은섬|작성시간26.06.20|조회수56 목록 댓글 1

버릴줄 모르면 죽는다네/서산대사 이보게, 친구! 살아 있다는게 무엇인가?​ ​ 숨한번 들여마시고 마신 숨 다시 뱉어내고...​ ​ 가졌다 버렸다 버렸다 가졌다 그게 바로 살아 있다는 증표 아니던가?​ 그러다 어느 한 순간 들여 마신 숨 내뱉지 못하면 그게 바로 죽는 것이지​ 어느 누가 그 값을 내라고는 하지 않는다 공기 한 모금도 가졌던 것 버릴줄 모르면 그게 곧 저승 가는 길임을 뻔히 알면서 어찌 그렇게 이것도 내 것 저것도 내 것 모두다 내 것인양 움켜쥐려고만 하시는가? 아무리 많이 가졌어도 저승길 가는 데는 티끌하나도 못가지고 가는 법이리니 쓸만큼 쓰고 남은것은 버릴줄도 아시게나 자네가 움켜쥔게 웬만큼 되거들랑 자네보다 더 아쉬운 사람에게 자네것 좀 나눠주고 그들의 마음밭에 자네 추억 씨앗 뿌려 사람 사람 마음속에 향기로운 꽃 피우면 극락이 따로 없다네 - 서산대사 -​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작은두리터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지우민 | 작성시간 26.06.20 좋은글 감사 합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