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일지민지 작성시간06.07.25 이런 논쟁은...예전에도 많이 나왔던 것이지만...단지 참고만 하시면 될것같습니다.제가아는 분이 있는데...기원1급의 기력을 갖고 계신데...타이젬에서 6단~7단을 왔다갔다하고있습니다.물론 정신차리고 두면 8단까지도 가더라구요.근데...보통 6단에서는 아주 편하게 두시고...7단은 베팅대국이라서 잘 가려하지않아서 6단으로 계시더군요.이런 류의 글들을 접하면...아직도 바둑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는 생각이 더 더욱 굳어집니다.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한편으로는 기력이 늘지 않는 자신이 불만스럽기도 합니다.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
작성자 있을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 작성시간16.06.05 기원 3급두다가 승률이 너무 좋아서 2.5급으로 올리라는 말을 들었는데요.. 타이젬은 너무 세더군요. 5단에서 6단 올라가기가 쉽지 않아요... 엊그제는 4단으로 강단되었다가 금방 5단이 되었지만요.. 6단 유지하기가 신경쓰이고 5단은 그럭저럭 괜찬은 느낌입니다.
사이버 오로에서는 7단입니다. 왕별7단 승단은 버겁군요.. 올라가도 유지가 안됩니다. 타이젬은 9단 8단이 거의 프로급이라서 그 압력이 7단 6단 5단까지 가해집니다. 5단도 강자가 있고 6단도 약한 사람도 있구요..... 또 어떤 태도로 두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전 속기위주입니다. 바쁜일이 많아서요..
기원에서 처럼 장고하면 6단까지는 올라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