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실시간 루머정보

루미르, 국방기술연구원 인정받았다…'국방 우주보안 특화연구실' 최종 참여에

작성자안나푸르나|작성시간24.11.14|조회수91 목록 댓글 0

루미르가 주식시장에서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국방기술연구원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 받아 '국방 우주보안 특화연구실' 프로젝트의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이다.

14일 위성 개발 전문기업 루미르(대표이사 남명용)에 따르면 국방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방 우주보안 특화연구실' 프로젝트의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어 사이버 모의훈련용 큐브위성 개발을 담당한다. 루미르는 이번 과제를 통해 변화하는 사이버 전장 환경에 대응할 최첨단 국방 우주보안 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과제는 충남대학교 등 산학 협력 컨소시엄이 함께 참여해 인공위성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해킹과 방어 훈련용 보안 소프트웨어와 검증 기법을 개발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한 모의훈련용 테스트베드 위성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루미르는 이 중 모의훈련용 테스트베드 위성 개발을 맡아, 우주 환경에 적합한 우주 전용 부품을 사용해 큐브위성을개발할 예정이다.

루미르는 지난해 누리호 3차 부탑재 큐브위성 Lumir-T1으로 상업용 부품을 활용한 우주 방사선량 측정과 방사선에 따른 위성 프로세스 메모리 및 IO 장치 오류 평가를 성공적으로 수행, 뉴스페이스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성숙도(TRL 9)를 확보한 바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사이버 모의훈련용 큐브위성 개발을 추진하게 됐다.

루미르는 이번 과제를 통해 저비용·고효율의 국방 위성 보안 기술을 신속히 개발하고, 이를 양산화해 뉴스페이스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방산위성 분야로의 진출에 필요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방 우주보안 기술은 기술 선도국들이 해외 이전을 엄격히 제한하는 분야다. 루미르는 우주 및 국방의기초 기술 확보와 위성 보안 기술의 상용화에 주력해 국가와 산업의 사이버 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러한기대감에 루미르는 이날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