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이준성의 사진 묵상

[이준성의 사진 묵상] 1504. 왜 똑똑하고 영리한데 탐욕의 덫에 자주 걸릴까?

작성자요한2|작성시간26.06.16|조회수7 목록 댓글 0

1504. 왜 똑똑하고 영리한데 탐욕의 덫에 자주 걸릴까?

 

왜 무제한

샤부샤부 식당에 가면

본전을 뽑는 걸까?

 

왜 뷔페식당에

가면 무조건 많이 먹는 게

좋다고 착각할까?

 

왜 배가 불러도

음식을 계속 가지고 오고

추가로 먹을까?

 

건강과

과식 중에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까?

 

돈이

중요한가 아니면

건강이 더 중요한가?

 

분위기가

중요한가 아니면

절제가 더 중요한가?

 

음식의 양이

중요한가 아니면

음식의 질이 더 중요한가?

 

음식의 가격이

중요한가 아니면

음식의 만족도가 더 중요한가?

 

오히려 음식을

적당히 먹고 조금 덜 먹는 게

더 멋진 선택이 아닐까?

 

“무제한”과

“본전”이라는 단어가

욕망을 더 강하게 자극한다.

 

어리석은 선택을

하면서 잘했다고 자신을

칭찬하는 게 정상일까?

 

판단력, 분별력,

통찰력을 잃으면 자신을

망치는 선택을 한다.

 

왜 인간은 영리하고

똑똑하고 대단하지만,

탐욕의 덫에 자주 걸릴까?

 

2026년 6월 15일

#디카묵(디지털카메라+묵상)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