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일옥에서 요술공주 세리 피겨를 구하는데 자메구라는 제품과 묶음으로 경매에 나왔더군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자메구와 마녀라는 피겨도 함께 낙찰받아 데려온 적이 있습니다.
헌데 자메구 라는 캐릭터를 받아보니 이상하게 뭔가 낯이 익은듯...
그러다 우연히 인터넷 검색중 자메구 라는게 제가 어릴적 TV에서 보던 그이름도 순박한 요술천사 꽃분이 라는걸 발견 했습니다.
어찌나 기쁘던지요.ㅎㅎ
요술천사 꽃분이는 1976년 MBC TV에서 방영했었는데요,
당시 TBC에서 방영했던 요술공주 세리와 쌍벽을 이루는 만화영화였습니다.
아이라고 만만히 보았다가는 그렇고 말고요 큰일나지요.
비록 여자로 태어났지만 남자도 못할일 척척 해내네
수수한 옷차림에 모양은 안내도 나만보면 모두들 좋아하지요.
두눈에 구슬같은 눈물이 맺히면 무뚝뚝한 남자라도 따라 울지요.
요술천사 꽃분이 착한 꽃분이
세상사람 마음에 길이 남겨라~.
그시절 좀 노는 국민학교 여자아이들한테 이 주제가는 대 히트였던 기억이 납니다.
헌데 이상하게도 당시 꽃분이의 지명도나 인기에 비해 세리보다는 덜 알려진 듯 보이는데..
아마도 세리는 후에 개그맨 최양락씨의 치킨 선전 CF로 노래가 이후 세대들 에게도 익숙해졌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멋대로 추측 해 봅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요술천사 꽃분이는 방영하다 끝까지 못가고 중간에 끝났다고 하네요.
마녀와 싸우다가 치마가 살짝 찢어져서 속살이 드러나는 등 야시시한 장면이 가끔 나온덕에
시청자들의 항의가 빗발쳤던게 그 이유라나요?
사실 알지도 못하는 캐릭터로 알고 천덕꾸러기 취급하며 개봉도 안하고 있었는데, 나도 모르는새에 그리운 꽃분이를 구했다니..
우연히 장롱밑에서 추억 맞추기 퍼즐놀이의 한조각을 발견한 기분입니다.
찌빠도 찬조 출연입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정찬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0.12.23 찌빠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 입니다. 게다가 오리지널 국산로봇이죠.^^
-
작성자손승현 작성시간 10.12.23 찌빠 피규어가 있었네요. @@ 어디서 구하셨는지?
-
답댓글 작성자정찬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0.12.23 찌빠 피규어는 예전에 코엑스에서 열렸던 캐릭터 전시회에 출품되었던 개인 작품인데 판매는 불가하다고 하는군요.
-
작성자정규한(마) 작성시간 10.12.23 이 찟빠가 정녕 그 찌빠 입니까....?^^ 아~~ 좋타.....^^
-
답댓글 작성자정찬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0.12.23 찌빠 참 좋죠?ㅎㅎ
헌데 다들 우리 꽃분이에 대해서는 아무 이야기가 없으시네요..
요술천사 꽃분이에 대한 추억이 있는 분들이 별로 없으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