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0월을 넘긴 상태...
가장 길게 플레이하고 있는 캐릭터가 있는데 이 친구가 사실 이미 감염이 됐어요
백신 모드 중에서 백신 만들 수 있는 모드를 받았는데
이 모드 특징이 백신 맞는다고 한번에 치료가 아니라 백신 단계에 따라서 감염율 낮춰줌~완치까지 단계가 나뉘거든요
그래서 저품질 백신 맞고서 잘 쉬어주면 좀 괜찮아지다가 무리하면 다시 감염증상 나타나고 있는 상태라
지금 현재 목표는 완전한 치료제 찾기입니다.
저번에 백신 좀비가 흰 가면에 까만옷인줄알았다가 이 모드는 다른 옷 입고있는걸 뒤늦게 알았지 뭐예요 ㅋㅋ
이 모드에서는 백신좀비가 엄청 좋은 방호복같은걸 입고 있는데 그걸 모르고 백신 좀비 안나와서 수치를 2000으로 늘렸다가 ㅋㅋㅋㅋ 너무 많이 나와서 줄였어요 암튼 그래도 저걸로는 완치가 안 되는데
현재 제가 거점 잡은 곳이 리버사이드라 약간 한적한 곳이다보니 완치 백신 좀비 찾기가 힘들것같아서
루이빌로 이동 중...!
길이 많이 멀더라고요
제가 라라님이랑 모드 똑같이 받은거같은데 뭔가 옵션을 선택을 잘못 한건지 전체 지도가 나오지는 않아서
거의 지도 개척하는 중인데
저는 길이 또 있는 줄 알았더니 결국은 웨스트포인트? 거기를 지나서 가더라고요
가다가 길가에 차 있으면 기름도 빼고
길 막히면 되돌아가기도 하고
그러다 앞유리 깨짐 아직 갈 길이 먼데 ㅠㅠ
웨포에서 차 갈아타고 가는 길에 바리케이트를 생각을 못 했는데 이때 분해할 수 있는 도구도 없어서 기찻길로 돌아갔어요
프좀 꿀팁! 운전 못 하면 기찻길 따라 가는게 그나마 수월합니다!
근데 저만 이렇게 도로에 차 많은 거예요? 교통체증 반영 이런거 해놔서 그런가?
여기 라라님이 지나갔을땐 차 없었던거같은데 다리 위 왜 저래요?ㅡㅜ
징!그!러!워!
엥슨
기찻길 따라왔는데 뭔 창고같은게 나왔어요
기차 종점? 정비하는곳? 이라는데
그거고 뭐고 이 캐릭터가 졸려서 죽으려고 해서
저 앞에 좀비 보이거나 말거나 그냥 차에서 잠 ㅋㅋㅋ
아 먹으려면 먹어보시든가 ㅋㅋㅋㅋ
그래도 무사히 아침이 되었고,
다행히 제가 밤에 좀비 덜 움직이는 옵션을 켜놔서 좀비가 몰려오지는 않은 것 같아요.
파밍하다 발견한 glass pane... 아니 이게 나오네
사실 백신도 백신이지만
제가 여기 나온 이유가 저거 레시피 구하려고였거든요
리버사이드에서는 아무리 해도 저 레시피가 안나오더라고요
저게 뭐냐면 건축모드에서 창문이나 문에 들어가는 유리인데
라라님은 치트를 쓰셨지만 저는 치트 모드?가 없어가지구 그 레시피를 찾으려고 온 거예요.
근데 이렇게 창고에서 유리 자체가 나오는 줄 알았으면 여기까지 오지 말고 웨스트포인트 창고나 털어볼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
사무실? 그런데 들어왔는데 진짜 아무것도 없슨
저 꽉꽉 찬 것들 중에 쓸모있는게 없이 그냥 종이 펜 스테이플러 이런거라서
접착제같은거만 챙겨서 무기만 좀 수리해줬슨
꺅 그리고 유리판 레시피 찾았어요
여기 길 잘못 들어와서 들어온 창고라 이런거 기대도 안 했는데 ㅠㅠ
하 근데 이렇게 나올거면 진짜 웨포에 있었을거같은데
내 거점까지 언제 돌아가냐...
죽을 각오 하고 온 거라서 내 전부를 거기에 다 두고 왔는데...ㅋㅋㅋㅋ
그리고 눈앞에 나타난 이 처참한 현장
하...바리케이트 만날 줄 몰라서 여기에 차 두고서 다시 창고 뛰어가서 톱이랑 망치 챙겨왔어요
이러고 지쳐서 루이빌 구석탱이 집에 커텐 쳐놓고 프좀 시간으로 이틀 쉰 듯 ㅎ
그나저나 라라님 영상이 진짜 도움 많이 되네요
아무래도 라라님이 완전 처음에 시작할 때부터 영상을 올려주셨다보니
초보 시점에서 어 이거 왜 안되지 싶은걸 룸메님들이 딱딱 짚어주셔가지구 ㅋㅋㅋㅋ
덕분에 강가에서 몸 씻을 때는 물 멀리 클릭하지 말고 가까이 클릭하는거라든지
쓰레기통에서 모두삭제 누르면 쓰레기통 비울 수 있다든지
신선하지 않은 재료도 요리하면 신선해져서 버릴 필요 없다든지(이건 어떤 룸메님이 댓글로 1일차였나 암튼 초창기부터 얘기하시는데 라라님이 진짜 나중에서야 아셔서 기억하고 있음 ㅋㅋㅋ)
빗물받이를 어디에 설치해야한다든지
차는 50키로 미만으로 달리는게 좋다든지 하는걸 알려주셔서 ㅋㅋㅋㅋㅋ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당 ㅎㅎㅎ
거의 초보자를 위한 교재 수준 ㅋㅋㅋ 왜냐하면 진짜 그런 사소한 것들은 검색해도 잘 안 나오거든요 ㅎ
또 다른 소식이 생기면 가져와보겠습니다 ㅎㅎ
라라님 룸메님들 좋은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