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개승마는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높이 500m 이상의 고산지대에서
반그늘지고 보습성이 좋은 땅에서 자랍니다.
봄에 일찍 올라오는 새순을 '삼나물'이라 하여
두릅나물처럼 무쳐 먹기도 합니다.
몇 년 전에 10포기를 구하여 심었는데
건조한 땅이라 그런지 겨우겨우 살고 있습니다.
땅속의 뿌리가 거대하여
분주는 잘 안 되는 편입니다.
꽃을 관상하기보다는
식용작물로 더 인기 있는 식물이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정가네(김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아, 그러셨구나.
저는 그걸 전혀 몰랐네요.
다음에 울릉도에 가면 꼭 맛보겠습니다. -
작성자캔디(양평,독골길) 작성시간 26.06.16 나물로 키운다고들 하던데요.
무슨 맛일까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정가네(김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맞아요.
삼나물이라 하는데 저도 맛을 안 봐서.^^ -
작성자고산 작성시간 26.06.17 울릉도에선 삼나물이 통용되는 이름이고 산비탈에 많이 재배 합니다. 명이, 부지깽이, 삼나물이 울릉도 3대 산채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정가네(김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그러고 보니 그렇군요.
정말 울릉도는 나물 천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