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눈개승마

작성자정가네(김천)|작성시간26.06.14|조회수63 목록 댓글 22

 

눈개승마는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높이 500m 이상의 고산지대에서

반그늘지고 보습성이 좋은 땅에서 자랍니다.

봄에 일찍 올라오는 새순을 '삼나물'이라 하여

두릅나물처럼 무쳐 먹기도 합니다.

 

몇 년 전에 10포기를 구하여 심었는데

건조한 땅이라 그런지 겨우겨우 살고 있습니다.

땅속의 뿌리가 거대하여

분주는 잘 안 되는 편입니다.

 

꽃을 관상하기보다는

식용작물로 더 인기 있는 식물이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정가네(김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아, 그러셨구나.
    저는 그걸 전혀 몰랐네요.
    다음에 울릉도에 가면 꼭 맛보겠습니다.
  • 작성자캔디(양평,독골길) | 작성시간 26.06.16 나물로 키운다고들 하던데요.
    무슨 맛일까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정가네(김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맞아요.
    삼나물이라 하는데 저도 맛을 안 봐서.^^
  • 작성자고산 | 작성시간 26.06.17 울릉도에선 삼나물이 통용되는 이름이고 산비탈에 많이 재배 합니다. 명이, 부지깽이, 삼나물이 울릉도 3대 산채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정가네(김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그러고 보니 그렇군요.
    정말 울릉도는 나물 천지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