했데요 / 했대요 작성자정가네| 작성시간11.01.20| 조회수1475| 댓글 19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환희 작성시간11.01.20 공부 또 하고 갑니다,-다고 해요. -더군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0 그렇습니다. 그렇게만 외고 있으시면 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아랑이 작성시간11.01.20 쉽게 설명을 들을수있어 감사합니다.'-으요 ' '-어요' 알고싶습니다. 설명 부탁합니다 .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0 '-으요'는 쓰이는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쓰다'가 활용되면 '그 사람은 글을 참 잘 써요(쓰어요)가 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상월리행구 작성시간11.01.20 국어! 늘 하는 공부이지만 참, 어렵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0 어렵다고 하지 말라니까요. 그 동안 우리가 영어만 죽어라 하고 국어에 무심했던 탓입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상월리행구 작성시간11.01.22 아 참, 선생님! 죄송합니다. 제가 잠시 깜뭇 했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래리삐 작성시간11.01.20 '그 남자' 노래는 아직 한 번도 못 들어 봤는데 벌써 가사까지 섭렵하신 멋쟁이 선생님~! '-데요'는 별로 사용해 보지 않은 표현이라 조금 낯선 느낌입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0 그렇지요? '-데요'는 거의 쓰이지 않아요. 요즘 인기있었다는 '시크릿가든'인가 뭐라던가 그 드라마의 OST인데 그 잘 생긴 놈 현빈이 불렀다고 난리던데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감골 작성시간11.01.21 저 번에 한번 배운 기억이 나지만,잘 헷갈리는 말이고..쉽게 잘 이해 할수있도록 가르켜 주셔 고맙습니다.학생이 연식이 높아서 배운걸 홀랑홀랑 까 먹어서 문젭니다.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1 까먹으면 또 배우면 되지요. 걱정하지 마세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윤슬 작성시간11.01.21 고맙습니다... 다고해요...더군요...우리 딸이 고맙대요 선생님~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1 고맙습니다. 그렇다고 하데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바라지 작성시간11.01.21 노래 가사를 보면서도 우리에게 우리글 공부시키시고 싶은 선생님은 진정한 국어선생님입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1 고~맙습니다. 이렇게 알아주시는 분은 알아주신다니까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텃밭지기 작성시간11.01.21 우리집 애들도 인터넷에서 떠도는 이런 말들이 맞는 줄 알고 많이 사용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1 유행어는 어법에 어긋난 게 너무 많고요. 노래 가사도 사실 말이 안 되는 말들이 엄청 많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나 영 작성시간11.01.21 이 말도 제대로 쓰고 있는 말입니다. ㅎㅎ 이곳에서 공부한 덕이지요. 늘 고맙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가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1.01.21 공부 잘하는 학생은 실전에서 제대로 써먹는 학생이지요. 다행입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