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뽑은 에스프레소에서 탄맛이 나는가 봐요ㅜㅜ
탄맛 어떻게 제거 할 수 있나요??
아메리카노를 만들면 탄맛이 나고, 라떼를 만들면 쓰고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아메리카노를 만들때 물을 먼저 받은후에 물이담긴 머그잔을 바로 에스프레소기계에서 에스프레소를 받은 아메리카노 맛과 글라스로 물이담긴 머그잔에 에스프레소를 넣는것 중 어떤것이 맛이 좋은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매너는기본 작성시간 12.01.04 물온도 어느정도로 드시는지요?
그리고 머쉰에서 바로 받는거랑 벨크리머에 받아서 붓는거랑 둘중에 따지라면 첫번째가 이론!적으로 좋을꺼라 생각합니다. 저는 저주받은 미각이라. ㅜㅡㅜ -
작성자돌아잌 작성시간 12.01.04 에쏘에서 탄맛이 나는건 몇가지 경우이 수가 존재 합니다. 첫째, 원두의 배전도가 강배전으로 가면 갈수록 탄맛이 상대적으로 많이 납니다. 둘째, 그라인딩할때 많은 양을 담거나 또는 추출 시간이 오래 될수록 탄맛과 쓴맛이 많이 납니다. 셋째, 추출온도가 높을때 탄맛이 많이 납니다. 이론상 적정온도는 89도!92도 정도가 적당 합니다.
그리고 물을 받은 머그잔에 바로 에쏘를 받게 되면 그만큼 온도손실이 줄어들고 크레마 또한 덜 섞이고 풍부하게 남아있어 풍미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
작성자커피! 작성시간 12.01.04 이런 경우 대부분 원두 문제입니다 원두를 바꿔 보세요
-
작성자문식이 작성시간 12.01.06 원두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원두를 많이담아두게 되면 추출시 온도가 조금만 높아도 진한향과 더불어 탄맛이 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작성자참한남자정호 작성시간 12.01.06 원두교환이 진리인듯,,,, ㅁ글구 머신, 글라인더 청소를 꾸준히하시고 머신에 들어가는 필터교환도 해주시는게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