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생활의 지혜

[스크랩] 여름철 수건 쉰내 제거! 섬유유연제 넣지 마세요! ‘이것’ 넣으면 끝!

작성자Lee MY|작성시간24.08.23|조회수166 목록 댓글 0

쉰내나는 수건 쉽게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름철에 수건에서 나는 쉰내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여름철 습도가 높아서 세탁을 해도 쉰내 나는  수건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할 방법으로 더 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여름철에는 박테리아와 곰팡이가 쉽게 번식해서 세탁 후에도 쉰내가 남아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세탁하는 과정이 정말 중요한데요. 보통은 수건 세탁에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시죠? 하지만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오히려 수건 섬유에 얇은 코팅이 생겨서 물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게 만든답니다. 그리고  섬유유연제 잔여물이 축적되어 시간이 지나면 수건이 뻣뻣해지고 냄새도 날 수 있어요.

 

이제는 수건 세탁 시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사용해 보세요. 정말 간단하고 효과적이에요!

식초 사용하기

섬유유연제 칸에 식초를 조금만 넣어주세요. 세탁 코스는 평소 사용하는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식초에 있는 냄새를 중화시키는 성분이 수건의 쉰내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답니다. 천연 소독제인 식초는 수건 쉰내의 원인인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해주어 쉰내 제거에 탁월해요.

 

식초는 세탁 후에 수건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잔여물이 남지 않아 깔끔합니다. 보통 식초 냄새가 남지 않을까 걱정하실 텐데요, 식초는 휘발성이 높은 물질이라 건조 후에는 냄새가 남지 않는답니다.

햇빛 건조

세탁이 완료되면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말려주세요. 햇빛 소독으로 냄새가 말끔히 없어지고, 더욱 상쾌한 수건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방법으로 여름철에도 깨끗하고 상쾌한 수건을 유지해 보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도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세탁 시간 되세요!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비공개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