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없는 아름다운 삶★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 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 자신 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 보지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그 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 좋은 글 중에서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