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뭐든 물어보는 공간

심화 핵심 개념 2주차 1단원 4. 과학적 탐구 질문 있습니다!

작성자준영|작성시간26.06.17|조회수43 목록 댓글 1

강의 듣던 중 탐구 과정에 대해 답을 적을 때 카테고리에 맞춰서 적으라고 말씀하시는 부분과 관련하여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과학적 탐구의 통합탐구과정과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과정/기능이 같은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통합탐구과정의 6단계가 2022 개정 교육과정으로 오면서 과정/기능으로 표현만 변한 것인지, 아니면 질문에서 2022의 과정/기능을 물어보는 것인지 통합탐구과정을 물어보는 것인지에 따라 표현을 달리 작성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항상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be_patient_move_on | 작성시간 26.06.18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에서 제시된 기초/통합 탐구가 뼈대가 되어 지금까지 정리된 것이고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과정 기능'에 제시된 5가지는
    의미가 같지만, 5가지 목록 그 자체는 따로 암기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문제에서 밑 줄 친 부분에서 학생에게 요구되는 통합 탐구 기능은? 이라고 묻는다면
    문제인식, 가설설정과 같이 쓰셔야 합니다만.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과정기능에 따라 밑 줄 친 부분에서 학생에게 요구하는 것은?이라 묻는다면
    문제인식 및 가설설정. 이라고 작성하셔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이드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