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삶 고통

작성자실상| 작성시간26.06.02| 조회수0| 댓글 12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그려지는 작성시간26.06.02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행복이 오네요.

    좋은 저녁되시기를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 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2 감사합니다
    근심 걱정일랑 하지를 말고
    편안한 잠자리가 되시길 그려봅니다
  • 작성자 나 이화 작성시간26.06.02 모든 근심 걱정 괴로움은
    욕심에서 비롯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자꾸만 비우라하고요.
    내것은 하나도 없다고 하고요.
    그래도 그게 어디 쉽습니까?
    그래도 내려 놓습니다.
    욕심도 없습니다.
    저는 지금이 가장 행복합니다.
    나이 먹어 좋은것이 더 많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3 비우고 싶다고 비워지나요
    비우던 채우던 그거로 인해 괴롭지는 말자는 소리입니다
    얻고자 하는 게 적을수록 행복하지요
    얻을 게 없는데 뭘 ^^
    나이 들어 좋은 것도 있다는 말 공감합니다
  • 작성자 달항아리 작성시간26.06.02 퇴직 후 게으른 백수 되고 나니 매사 별다른 계획도 생각도 없이 사니까 편하고 좋습니다. ^^
  • 답댓글 작성자 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3 이제부터 감정에 충실하며 사세요
    의식주 해결이 되었는데 남 비위 맞추며 살아야 할 이유 없지요
    백수라 해도 원하는 게 있으면 얻으시고
    몸과 마음을 혹사시키지 말고 편안하게 사는 것이 사람의 인상도 바꾸어 줍니다 파이팅
  • 작성자 둘째 작성시간26.06.03 지금 이대로를 받아들이자 ㅡ 공감 가는 말입니다.
    삶의 의미와 해석을 내려놓자고 하면서 이 글 자체가 삶을 더 많이 해석하네~ 그런 생각도 들고요.^^

  • 답댓글 작성자 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3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
    문제의 원인을 밖에서 찾으면 영원히 ~~~
    처한 현실을 받아들이자
    물론 개선할 수 있다면 개선하시고 ^^
    지금 편안하시죠 저도 편안합니다^^
  • 작성자 베리꽃 작성시간26.06.03 흔히들 고해라는 인생길에서 이렇게 글을 쓸 수 있음이 얼마나 다행인지요.
    글쓰는 낙으로 살아갑시다.
  • 답댓글 작성자 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3 베리꽃님 주장에 공감합니다
    재밌으면 하고 재미없으면 안 하고
    그러고 살아도 되는 나이라는 게 좋네요
  • 작성자 운선 작성시간26.06.03 아침이면 현관을 열고 하늘을 쳐다보며 기도 하지요 새 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고 그리고 허투루 안쓰려고 노력 합니다
    산자는 살아야 제 몫을 다 하는거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 실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04 감사할 일이 많으니
    운선님은 행복한 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