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중미 월드컵 A조 2차전 대한민국 vs 멕시코 관전기
북중미 월드컵 A조 2차전,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를 TV 앞에서
긴장된 마음으로 지켜보았습니다.
1차전 체코전의 극적인 역전승으로 한껏 기대가 높아졌기에
이번 멕시코전은 더욱 중요했습니다.
승리한다면 16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축구는 역시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우리 선수들은 경기 내내 투지와 열정을 보여주었지만
결국 멕시코의 노련한 경기 운영을 넘지 못하고
0대1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패배의 순간은 안타까웠지만
선수들을 탓하고 싶은 마음은 들지 않았습니다.
경기장을 누비며 흘린 땀과 포기하지 않는 모습에서
대한민국 축구의 저력을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생도 축구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언제나 승리만 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뜻하지 않은 패배를 경험하기도 하고,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한 번의 실패가 아니라
다시 일어서는 자세입니다.
우리 대표팀은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충분히 16강 진출의 희망이 살아 있습니다.
오늘의 패배가 더 큰 도약을 위한
값진 경험이 되기를 바랍니다.
경기가 끝난 후 아쉬움은 남았지만,
태극마크를 달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파이팅!
그리고 우리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번의 패배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 도전할 용기를 잃지 않을 때
새로운 승리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오늘 경기에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LA에서 진각님이 보내왔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그리운 작성시간 26.06.19
아쉽긴 하지만,
잘 싸운 듯 합니다~~
ㅎㅎ -
작성자뱃등 작성시간 26.06.19 외국에서 빨간 뚜껑의 쐬주 놓고
열렬히 응원하시는 교포들을 위해서라도
다음 남아공과의 시합때에는 더욱 열심히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
작성자지존이 작성시간 26.06.19 ㅎㅎ맞아요 남아공 남았어요
이번엔 48개팀이 나와서
16강은 아니고 32강 이에요 ㅎㅎㅎ -
작성자운선 작성시간 26.06.19 수업 중이었는데 한 쪽에선 경기를 틀어 놓고 했지요
잘 버텼는데 그만 ㅠㅠ 모두들 한숨이
그래도 응원은 합니다 대한민국! -
작성자달항아리 작성시간 26.06.19 그럼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지요.
태극전사들 파이팅!
저희도 끝까지 응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