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카페생활 공지

좋은 띠방, 동호회는 방장 혼자 만들 수 없습니다

작성자심해|작성시간26.06.15|조회수2,343 목록 댓글 36

 



우리 아름다운5060 카페에는 훌륭한 방장님들이 많습니다.

키도 크고, 인물도 좋고, 음주가무에도 능하며,

친화력까지 갖춘 분들이 방장을 맡아 봉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기대만큼 활성화되지 못하는 방을 보면

방장 스스로 의욕을 잃고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한 번쯤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과연 공동체의 발전이 방장의 능력만으로 결정되는 것일까요?

배가 항해를 잘하려면 선장만 훌륭해서는 안 됩니다.

선원을 비롯한 모든 승객이 함께 질서를 지키고 협조해야 합니다.

공동체도 마찬가지입니다.

방장은 방향을 제시하고 분위기를 만들 수는 있지만,

그 방을 살아 움직이게 만드는 것은 결국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입니다.

행사에는 바쁘다는 이유로 참여하지 않고,
게시글에는 댓글 하나 달지 않으면서,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불평만 한다면
그 책임을 모두 방장에게 돌릴 수는 없습니다.

좋은 공동체는 방장의 리더십과

회원들의 참여가 만나야 비로소 완성됩니다.

방장이 씨앗을 뿌린다면 회원들은

물을 주고 햇빛을 비추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씨앗이라도 돌보는 사람이

없으면 꽃을 피울 수 없습니다.

특히 아름다운5060은

친목과 소통을 바탕으로 하는 공동체입니다.

 

서로 인사하고, 댓글로 응원하고,

정모와 행사에 관심을 보이며,

어려운 일이 있을 때 힘을 보태는 작은 실천들이 공동체를 성장시킵니다.

우리는 때때로 "방장이 무엇을 해주지?"를 생각하기보다

"나는 공동체를 위해 무엇을 했는가?"를 먼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방장은 공동체를 이끄는 사람이고,
좋은 회원은 공동체를 함께 만드는 사람입니다.

방장만의 책임도 아니고 회원만의 책임도 아닙니다.
함께 손을 잡을 때 비로소 건강한 공동체가 만들어집니다.

오늘도 묵묵히 봉사하는 모든 방장님들께 감사드리며,

회원 여러분도 공동체의 주인이라는 마음으로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름다운5060의 진정한 힘은 몇몇 리더가 아니라 서로를 아끼고

응원하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금 화 | 작성시간 26.06.18 오시오!
    가벼운 산 ⛰️
    걸어보아요.

    처음으로
    올렸어요!~^^
  • 작성자금 화 | 작성시간 26.06.18 심해지기님

    감사 드립니다! 😊
  • 작성자김영식 | 작성시간 26.06.18 심해 지기님의 노고와 열정 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느 카페든지 방장이나 운영자만이 활동하는것은 아니지요
    우리 회원 모두가 운영자역활을 함께 해 나감으로 더욱 활기찬 각 취미방이 되는것 이지요
    모임 참여와 귀중한 댓글 문화가 함께 이어져 나갈수 있다면 ..
    이 보다 더 아름다운 카페가 없다고 봅니다
    우리 모두 방장및 운영진을 보좌하고 나의 취미방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줍시다
  • 작성자큰악어 | 작성시간 26.06.20 네, 지기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 합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라는 말도 있듯이
    나무에 올라갈때
    밑에서 받쳐주고 들어주면 힘들지 않고 빨리 올라 갈수 있듯이
    모든면에서 혼자 하는것보다, 둘이 셋이서 한다면
    더 좋은 결과와 효과를 볼수 있겠지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줄라이모닝 | 작성시간 26.06.22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