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 내는 손가락이다. - 성철 스님 말씀!!!

작성자성종| 작성시간26.06.19| 조회수0| 댓글 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노희 작성시간26.06.19 생각 몸 마음이 함께 가야는데
    잘 못하고 있어요,,글 읽는 시간 잠시 숙연***
  • 답댓글 작성자 성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손가락으로
    달을 가르키면,

    지시점인 손가락도 보고,
    목표점인 달도 보고하면,
    상대방의 의도를 확실히 알텐데
    잘 안되나봐요,

    손가락보고, 알았다고 오해나하고~ 에구

  • 작성자 바네사 작성시간26.06.19 종교는 누구나 좋아하는데로 믿으면 되지만 푹윽 빠지지말고 적당히 그건 쬐금만 믿으라는것이 아니고 너무믿으면 돈이 많이 나가서요
  • 답댓글 작성자 성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그러네요,

    대부분의 종교가
    돈을 필요로 하지요,

    건물지을 땅도 사야하고, 건축비도 필요하고,
    건물 확장도 해야하고,
    건물유지 관리비에
    인건비,
    기타 수많은 비용들,

    성직자가 직접 회사등을 운영하여
    자금조달하는것도
    아니고,

    축원, 기도, 내생의 극락기원등 마음의 안정과 안녕을 축복해주고,
    감사하는 마음의 복전, 헌금등이 필요한것이고,

    햔실의 삶을 어렵고, 피폐하게 하면서의 종교생활은 바른종교생활은 아니겠지요.
  • 작성자 락이맘 작성시간26.06.19 닮아가는 삶 쭈우욱
    노력해 볼라요 ~^^
  • 답댓글 작성자 성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9 넵,
    하고자 하는 마음이 큰거죠,
    거기에다 결과가 좋으면 금상첨화죠~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