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쥐띠방

☆ 돈과 품격!!!

작성자성종|작성시간26.06.22|조회수98 목록 댓글 4

<돈과 품격>

우리는
사람을 평가할 때

보통
외모로 판단한다

그런 이유로
돈이 많은 부자에
대해서는
인격도 부자인 것처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인격은
서로 다를 수 있다

보통
돈 많은 사람은
인격과 상관없이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그런 존경은
그 사람 자체가 아닌
그가 가진 돈 때문에
존경하는 것이다

부자들은
자신에 대해서
사람들이 경의를 표하는 것을
마치
자기 자신의 인격도
존경 받는 것처럼 착각할 수 있다

이것은
권력이나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을
바라볼 때도
적용된다

돈이 많다고 해서
사람까지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는 세상의 모습은
이것을 동일하게
취급하는 경우가 많다

어쩌다
재물과 권력을 가지다 보면
마치
자신의 품격도
그와 같은 것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있다

돈과 권력과 사람은 꼭 같이
가는 것은 아니다

돈은 언제나
사람의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음을 명심하고
돈으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옮겨온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나 이화 | 작성시간 26.06.22 저는 오히려 돈 많은 사람 인격은 더 안좋게 보는데요?
    돈 많은 사람치고 인격까지 부자는 없던데요?
  • 답댓글 작성자성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나 이화님,
    반갑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많으셨고,
    좋은밤 되셔요~~
  • 작성자락이맘 | 작성시간 26.06.22 더위에 건강 잘 챙기며
    지내세요 ~^^
  • 답댓글 작성자성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락이맘님,
    감사합니다,

    날은 흐려도 습도가 높아,
    걷는데 땀이 나네요,
    어제 먹은 술에 몸도 피곤하고
    다리도 무겁고,

    오리들은 오늘도
    먹이찾아, 물속에서 자맥질
    부지런히하고,
    우리네 삶도 비슷한것 같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