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말띠방

[스크랩] 중년(中年)의 삶

작성자뜬구름,|작성시간26.06.11|조회수41 목록 댓글 0

 

 

 

중년(中年)의 삶♠ 

친구여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미운소리 우는소리

헐뜯는 소리 그리고 군소리

불평일랑 하지를 마소

 

알고도 모르는 척

모르면서도 적당히 아는척

어수룩 하소 그렇게 사는 것이

평안하다오

 

친구여

상대방을 꼭 이기려고

하지마소 적당히 져 주구려

 

한걸음 물러서서 양보하는것

그것이 지헤롭게

살아가는 비결이라오

 

친구여

돈 돈 욕심을 버리시구려

아무리 많은 돈을 가졌다해도

죽으면 가저갈 수 없는것

 

많은 돈 남겨

자식들 싸움하게 만들지 말고

살아있는 동안 많이 뿌려서

산더미 같은 덕을 쌓으시구려

 

친구여

그렇지만 그것은 겉 이야기

정말로 돈은 놓치지 말고

죽을때까지 꼭 잡아야 하오

 

옛 친구들 만나거든

술 한 잔 사주고

불쌍한 사람 보면 베풀어주고

 

손주 보면

용돈 한푼  줄 돈 있어야

늙으막에 내 몸 돌봐주고

모두가 받들어 준다오

우리끼리 말이지만

이것이 사실이라오

 

옛날 일들일랑 모두 다 잊고

잘난체 자랑일랑 하지를 마오

 

우리들의 시대는

다 지나가고 있으니

 

아무리 버티려고 애를 써봐도

가는 세월은 잡을 수가 없으니

 

그대는  뜨는 해  나는 지는 해

그런 마음으로 지내시구려

 

나의 자녀 나의 손자

그리고 이웃 누구에게든지

 

좋게 뵈는 마음씨

좋은 이로 살으시구려

 

멍청하면 안되오

아프면 안되오

 

그러면 괄시를 한다오

아무쪼록 오래 오래 살으시구려.

 

<법정스님 글 폄>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아름다운 5060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