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옐로나이프 작성시간26.06.20 이승만이 1885
이승만이 1886
안중근이 1889
세명 모두 동학운동 시기에 청년기를 보냈는데
이승만은 모른 척?
안중근은 동학군 진압에 앞장 섰고요.
김구는 황해도 동학군 선봉장으로 싸웠지요.
김구는 중국으로 건너가서 독립군으로 활동하다 임시 정부의 요직을 맡지만
안중근은 왜군을 도와 백성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력 때문인지
독립군의 주류 대열에 합류하지를 못했습니다.
이승만은 대단한 천재였나 봅니다.
35세에 미국으로 건너가서 미국 명문 대학인 프린스톤에서 국제 정치학 박사에 변호사 자격증까지 땄다는데...
그 나이, 그 환경에 가능했던 걸까???
믿거나 말거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