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충남 지역방

6월23일 화요일 출석부

작성자예쁜향기|작성시간26.06.23|조회수96 목록 댓글 14

가볍게 나답게 다르게 살자!! -

최근 단톡방에 올라온 글 하나가 유독 마음에 닿았습니다.
정신과 의사들 사이에서도 회자 된다는
*가나다 법칙*이라는 이야기 였는데
짧지만 깊은 울림이 있었습니다~

‘가’ – 가볍게 살자
아무리 사소한 일도 너무 깊이 파고들면 마음은 금세 무거워 집니다.
반대로 아무리 무거운 일도 “별거 아니야”라고 생각 하면 훨씬 수월해 집니다...

결국 마음의 무게는 현실보다도
생각이 결정합니다...
우리는 종종 스스로를 너무 무겁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볍게 산다는 것이 무책임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오히려 삶을 조금 여유롭게 바라보는 지혜입니다.
적당한 거리두기와 유연한 마음
그 안에 진짜 여유가 있습니다~

‘나’ – 나답게 살자!!
‘나답게’ 산다는 것은 누구의 조언도 들을 필요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다양한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듣되,

결국 어떤 길을 걸을지는 내가 선택하는 것입니다.
내가 나를 믿지 않으면, 누구도 내 삶을 대신 살아줄 수 없습니다...!

나답게 산다는 것은 자기 삶의 주인이 되겠다는 선언입니다.
모든 사람은 각자의 색깔과 사명이 있는 존재입니다.
그 고유한
‘나’를 존중할 때
우리는 비로소 자유로워 집니다...

‘다’ – 다르게 살자!!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좋아하는 척
괜찮은 척
아무 렇지 않은 척…”

그러나 ‘척’만 하다 보면 내 안의 진짜 나는 점점 자리를 잃고 맙니다.
남들과 다른 모습이 불편하고 두려울 수 있지만, 그 다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순간, 비로소 삶은 내 것이 됩니다...

진짜 내 목소리를 내는 용기,
그것이 다르게 사는 삶의 시작입니다...!

이 "세 가지 법칙" 을 읽으며 불교의 오래된 말이 떠올랐 습니다.
*世上萬事
一切唯心造
(세상만사
일체유심초)*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는 말입니다.
그 마음이 삶의 색깔을 정하고,
방향을 결정합니다...!

‘가볍게’,
‘나답게’,
‘다르게’
살아간다는 것은 결국 마음의 태도를 새롭게 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나답게’, ‘다르게’ 산다는 것이 단지 자기 고집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오히려 누군가를
‘닮고 싶다’는 마음 이야말로 가장 귀하고 소중한 태도라고 믿습니다...!

사랑하는 소중한님께서는 오늘 어떤 ‘가나다’의 삶을 살고 계신가요?
예전처럼 바쁘게 살지 마시고,
건강 먼저 챙기면서, 가볍고 아름답게 여유있는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한번뿐인 인생 !!!
다시 오지않는 시간입니다~
각자의 흐르는 세월은 모두같지만
마음속에 시계는 저마다 다릅니다...

*마음의 시계*를 잠시 늦추고 돌아온 세월 되짚어 보며 놓쳤던 웃음과 기쁨과 사랑과 행운도 되찾으시는 소중한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좋은글 중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쏠라 | 작성시간 26.06.23 출석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달콤한 | 작성시간 26.06.24 에산)라님..!
    방긋..?
    글로 만나뵈오니
    매우 방가버유...!
    앤드..!
    황게리 신양초 쪽 가보셧는지요..?..ㅎ
  • 답댓글 작성자쏠라 | 작성시간 26.06.25 달콤한 네, 너무많이 변해습니다
    신양초 잘 알고 있습니다.
  • 작성자현아 2 | 작성시간 26.06.23 오늘도 찜통더위 입니다.
  • 작성자달콤한 | 작성시간 26.06.24 방장님..!
    방긋..?
    지각 댓글이옵나이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