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독교

하늘은예배의 나라다(계4:1ㅡ11)

작성자장비1|작성시간26.06.05|조회수28 목록 댓글 0

하늘은예배의나라다(계4:1ㅡ11)
/라준석목사)(사람살리는교회)

♤싱경구절(계4:1ㅡ11)

(요한계시록 4장)

1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 소리 같은 그 음성이 이르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 후에 마땅히 일어날 일들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2 내가 곧 성령에 감동되었더니 보라 하늘에 보좌를 베풀었고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3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4 또 보좌에 둘려 이십사 보좌들이 있고 그 보좌들 위에 이십사 장로들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 금관을 쓰고 앉았더라

5 보좌로부터 번개와 음성과 우렛소리가 나고 보좌 앞에 켠 등불 일곱이 있으니 이는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6 보좌 앞에 수정과 같은 유리 바다가 있고 보좌 가운데와 보좌 주위에 네 생물이 있는데 앞뒤에 눈들이 가득하더라

7 그 첫째 생물은 사자 같고 그 둘째 생물은 송아지 같고 그 셋째 생물은 얼굴이 사람 같고 그 넷째 생물은 날아가는 독수리 같은데

8 네 생물은 각각 여섯 날개를 가졌고 그 안과 주위에는 눈들이 가득하더라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시라 하고

9 그 생물들이 보좌에 앉으사 세세토록 살아 계시는 이에게 영광과 존귀와 감사를 돌릴 때에

10 이십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살아 계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관을 보좌 앞에 드리며 이르되

11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

●♧#1하늘의 모습 : 하늘을보여주다(1):

하늘에 열린문이 있는데

하나님께서 하늘로 올라가는 문을
열어놓았다

●♧#2.하늘에있는존재 & 행동(2ㅡ11):

예배의백성이 하나님백성이다
ㅡ>

어떤상황과 때에도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어주는 예배를보라
<ㅡ

하늘과 땅의연결

□하늘에있는존재들(2ㅡ8상):

하나님, 24장로 , 7영, 4생물

○하늘에있는존재들의행동(8하ㅡ11):

예배

○하늘에있는존재들(2ㅡ8상):

■가.하나님:(2ㅡ3)

하늘의보좌에 앉으신이ㅡ>
(원형구조의중앙에계심)

빛과 색갈이 찬란하고 영광스런모습

■나.다른생물들(4ㅡ8상):

24장로(4), 7영(5) ,4생물(6ㅡ8상)

□24장로: 리더

대표성갖은 구원받은 백성 ㅡ>금관쓴 하나님 백성

□7영: 성령님

□4생물(사자 소 사람 독수리):

살아있는존재 <ㅡ

하나님천사,그뤂 ,스랍)
*눈: 지혜
**날개: 좌 우 3개씩있음

●♧#3,하늘의존재들의행동(8하ㅡ11):
ㅡ>
(하늘에서 무었이일어나고 있는가?)


예배(하늘과 땅의연결)

1.예배는 하나님의 특권이다(8):ㅡ>

의무를넘어, 하나님의선물& 기회

<ㅡ숨을쉬듯예배한다 ㅡ>
(쉬지않고 계속예배하다)

어떤상황에도예배를멈추게하지마라

2.하나님께영과믈돌리게하라(9)

●영광:하나님을높이다

●존귀:하나님이 최고입니다

●감사:하나님이 가장소중한분이다
(하나님이 하신다) <ㅡ>무조건 감사

'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시라 하고'

*거룩하다:구별되다
**주하나님:주권자,인생을 주관하심
***전능하심: 못하심이없다
****이전에도계셨고,이제도계시고,
장차오실이다:
지금도 하나님은살아계시다

'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11)'

*하나님은 영광,존귀,권능하신분
**찬양받기합당하다
***하나님은창조주이시고 지금도
운행하시는분이다

3.하나님케엎드려라:
쬑엎드려라

*무릎꿇음하나님앞에선단독자임ㅡ>

(신앙년수업적,직분,교회)등내려놓고 무릎꿇음 ㅡ>

예수의피밖에없다

♧결론:

우리가오직할수있는일은

영광과존귀와 권능을가진주님께

무릎꿇고 쉬지않고예배함으로

하나님께감사와찬양하는 성도가되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