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강원 지역방

26년 6월11일 목요일 (우정)출석부

작성자가을소나타|작성시간26.06.11|조회수117 목록 댓글 18





🌷 되돌아 오는 마음 🌷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수많은 마음을 주고 받는다
사랑의 마음, 배려의 마음

용서의 마음
때로는 미움의 마음
과욕의 마음, 거짓의 마음

우리가 보낸 마음들은
동그라미 인생속에
이리 흐르고 저리 뒹굴다
결국은 마음의 주인에게
되찾아 온다

좋은 마음은 좋은 마음대로
나쁜 마음은 나쁜 마음대로
되돌려 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다

이 세상엔 공짜가
그 무엇이 있겠는가!
되돌아 생각하면 아무것도 없다

베풀면 베푼대로
인색하면 인색한 대로
다시 돌아온다

우리네 인생살이
마음먹기 따라
행복과 불행이 나눠지듯이
작은 손 얇은 주머니 속이라
물질로 채워 줄 순 없어도

따뜻한 마음만은 넉넉하게
채워줄 가슴이 있지 않은가!

그 마음 준다하여 우리에게
나무랄 그 누가 어디 있을까

인생은 미로같은 길을 가는 것
언제 어디서 무엇으로 또 다시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만약에 우리가
고운 마음 건내준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은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우리를 맞이 하겠는가

'사필귀정(事必歸正)'이란
말이 있듯이
세상은 거짓이 없는 곳...

주는 마음 그대로
되돌아 오는 세상 인것을....

- 좋은 글 中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마시멜로 | 작성시간 26.06.11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사필귀정~
    꼭 기억할께요.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가을소나타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반갑습니다
    좋은글이라 칭하시니 감사하내요
    마시멜로님 출석하여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훗길도 좋은시간 되세요
  • 작성자초록이 | 작성시간 26.06.11 이 핑계 저 핑계
    출석하는 걸 깜빡하고 있었네.

    보건소에 가서
    간단한 건강테스트 받고
    만보기랑 체중기를 공짜로 받아 왔쥬.

    미리 접수했다가 차례대로 받는데
    우리 아자씨 함께 갔는데
    올 핸 이미 끝났다고 내년 대기라더니
    해주대유. 공짜는 좋은 것이야~! 출석
  • 답댓글 작성자오종태 | 작성시간 26.06.11 수고하셨습니다.
    편이 쉬세요.
  • 작성자오종태 | 작성시간 26.06.11 대전 현충원 갔다 왔어요
    편안한 밤 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