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제일 행복한 사람

작성자송지학|작성시간26.06.08|조회수134 목록 댓글 19

행복이란 남대문 시장 좌판에서 한 근, 두 근 씩 파는

말린 야채 같은 물건이 아니다.

 

그러기에 시장 구석구석을 며칠 싸 돌아다녀도 행복이란

물건을 구할 수 없어 그것을 갖고 싶은 마음만 굴뚝같이

있지 욕심이 과하여, 급히 서두르거나, 남의 것을 뺏으려

해도 좀처럼 그 어떤 빌미나 틈새도 보여주지 않는다.

 

평온한 마음, 더불어 함께 살려는 자세, 주위에 대한 배려,

이 모든 것이 어울려 영양분을 공급하여야만 희망이라는

꽃봉오리를 올리고 기다림의 미학이 있어야만 겨우 예쁜

꽃을 피운다.

 

다른 시각적인 모든 사물은 눈에 보이지만 행복이란 것

만은 보이지 않는 마음 깊은 곳에 숨겨두어 보이지 않는

보석으로 화려하게 자리매김을 한다.

 

영국 런던 타임지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에 대한

정의를 독자로부터 모집한 내용을 실었는데 1위부터

4위까지 행복의 정의를 보면 다음과 같다.

 

1위 : 모래성 쌓는 것을 막 완성한 어린아이.

2위 : 아기의 목욕을 이제 막 끝내고 난 어머니.

3위 : 세밀한 공예품 장을 다 짜고 휘파람을 부는 목공.

4위 : 어려운 수술에 성공하여 막 한 생명을 구한 의사.

 

4가지 중 돈 많은 사람이 끼어있나 한 번 찾아보세요!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랍니다.

그렇지만 돈이 없으면 절대 행복할 수도 없지요!

지나친 욕심보다는 적당한 욕심이 건강에 참 좋다네요!!

 

                                       - 송지학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기만 용용 | 작성시간 26.06.08 행복은
    간단 함니다

    왕돼지갈비에 그라스잔에
    소주맥주 썪어 말아

    인생은 갈비와 알콜이다
    건배 브라보 위하여 필승
    외치고

    단숨에 마시는 한잔술에
    고단한 세상시름을
    달래 줌니다 하하하
  • 답댓글 작성자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날마다 즐거운 생활하시는 것도 고단하신가 봐요?
    그 고단함을 쏘맥으로 달래니 남들이 보기에는 김건모의 "핑계"란 노래를 부르시는것이 훨씬 양심적일 듯 하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셨나요??
  • 작성자치악산2 | 작성시간 26.06.08 삶에 행복과 불행이 혼재되어있어 잘은 모르지만 무엇을하던 순간순간 짜릿함을 느낄때 젤루다 행복한거 같습니다
    하루동안 그런 느낌이 항상 아슬아슬하게 있음 더 좋겠습니다 ㅎ
  • 답댓글 작성자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언제는 짜릿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나요?
    목 넘김이 좋은 갈증날 때 생맥 한 잔 드시는 순간이 제일 짜릿하지요~
  • 답댓글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08 모여서 즐거운 헛소리하며
    껄껄껄 웃을 때가 젤 즐겁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