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김치와 인생의 공통점!!"

작성자이 호|작성시간26.06.09|조회수76 목록 댓글 5

오늘의 명상
2026.6.9.화

"김치와 인생의 공통점!!"

맛있는 김치가 만들어 지기 위해서는,
배추가 다섯번이나,
죽어야 한다고 합니다.

땅에서 뽑힐때 한번 죽고,
배추통이 갈라지면서 또 죽고,
소금에 절여질 때 다시 죽고,
매운 고추와 짠 젓갈에 범벅돼서,
또 다시 죽고,
마지막으로 장독에 담겨,
땅에 묻히면서 죽어야,
비로소 제대로 된 김치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인생도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공존하는 삶속에서,
김치처럼 풍부하고 맛있는,
숙성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욱" 하고 솟구치는 성질을 죽여야 하고,
자기만의 외고집을 죽여야 하고,
남에 대한 삐닥한 편견과,
고정관념도 죽여야 합니다.
또한 자기만의 욕심을 챙기기 위해,
남을 배려하지 않는 성질도 죽여야 합니다.

그래서, 나혼자가 아니라,
서로가 조금씩 양보하여,
서로win_win 하며 살아가야, 서로 밝은,
유대관계가 지속되고 즐겁고,
행복한 삶이 이루어지리라 생각합니다.

맛있는 김치가 서서히 숙성되어,
우리의 입을 즐겁게하고,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듯이...

우리의 삶도 이렇게 숙성시켜,
풍부한 삶의 맛으로 우러나도록 하여,
서로를 배려하며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삶으로 이어졌으면 합니다.

꽃만 피우길 바랬는데,
꽃 피우니 열매도 맺히더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모셔온 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09
    자기만의 욕심을 챙기기 위해,
    남을 배려하지 않는 성질은 꼭 죽여야 합니다.
    이 성질 죽여야 편안한 삶이 찾아오지요.

    이호님
    반갑습니다.

    우리 이리 게시판에서라도
    자주 뵙고 오래오래 살아요.
  • 답댓글 작성자이 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알겠습니다.
    오래살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09 이 호 
    부단히...ㅎㅎㅎ
  • 작성자자연이다2 | 작성시간 26.06.09 네~♡♡♡
  • 답댓글 작성자이 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