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만남의 중요함

작성자아이엔|작성시간26.06.09|조회수82 목록 댓글 1

내가 만나는 사람이 나의 인생을 결정한다

근묵자흑 (近墨者黑)
유유상종 (類類相從)
물이유취 (物以類聚)

사람은 결국 서로를 닮아 가게 되어 있다.

부정적인 사람은ᆢ
어떻게든 옆 사람을 어둡게 물들이고,

긍정적인 사람은ᆢ
끝내 주변을 밝게 비춘다.

때문에 현명한 사람은
진정한 친구를 선택한다.

아무나 만나지 않고ᆢ
서로가 서로를 추구하여
보다 나은 사람이 되는데 힘쓴다.

오늘 내가 누구와 함께 하느냐가 ......
하루를, 한달을, 일 년을 그리고 인생을 완성 시키는 것이다.

그래서일까.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 란 책에는
이런 문장이 나온다.

"내가 만나는 사람이
나의 인생을 결정한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ᆢ
먼저 만나는 사람부터 바꿔라.
헤프게 인연을 맺지 마라.

나쁜 사람이ᆢᆢᆢ
함부로 당신을 물들이도록 허용하지 마라

지금 당신 옆에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존중할 만한 사람인가 ?
나를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게 만드는가 ?

우리 모두가
만나는 사람마다 좋은 인연이 되어
남은 인생이
서로 꽃길 인생이 되시길 바랍니다.

- 옮긴 글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09 구구절절이 옳으신 말씀입니다.

    맹모 삼천지교가 생각납니다.
    좋은 친구를 만나라고
    맹자 어머니는 3번을 이사를 갔다잔아요.

    나머지 인생
    좋은 분들 만나서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