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포시즌 작성시간26.06.10 불경이나 성경에 공히
있는 말이 '범사에 감사 하라" 입니다.
길 가다가 넘어져서 무릎이 까져 피가 나더라도
"뼈가 안 뿌러지길 다행이다" 생각하면
아프지 않고,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호박이 덩쿨째 떨어지면 좋은 줄 아는데
그게 호박만 떨어 지면 줄기에 달려 덜 다치고,
호박은 깨지지 않아 사용할 수 있으나,
호박이 덩굴째 떨어지면 좋은 속담은
그저 그러네여.
그러면 충격이 커서 맞으면 크게 다치고,
호박은 조각이 나니까 사용하지 못하니까요~~
못난 여인을 호박에 빗댄 속어로
예전에 사용하던 적이 있는데,
그건 참으로 잘못된 비하인 듯~~
호박은 겉만 그렇지
속은 쪄 놓으면 달달하고, 맛나 답니다~~
호박 같은 여인을 만날 수
있을지 , 하늘로 소풍 떠나는 그날까지 ,
기다려 봐야지라~~ 삼천포는 매일 가니까~~ㅋㅋ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