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네 人生이란?
*회자정리(會者定離)
만나면 헤어짐이 있고,
*거자필반(去者必返)
떠난 사람은 반드시 돌아 온다.
*생자필멸(生者必滅)
生命은 반드시 언젠가는 죽고,
*사필귀정(事必歸正)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길
로 돌아온다.
이렇듯 우리네 人生은 마
침내 自然에서 왔다가 自
然으로 歸所합니다.
그래서 삶은 無常이요 虛
像이며 바람처럼 왔다가 구름처럼 흘러가는 것입
니다.
갖고 가겠습니까?
놓고 가시렵니까?
주고 가시겠습니까?
그래도 慾心을 부리 겠습
니까?
人生은 번갯불 같고 幻想 같으며 그림자 같으며 바
람 같은 것입니다.
떠나간 다음에 애원 한들 後悔 한들 무슨 所用이있
겠습니까?
아프고 病들때는 아무 必
要가 없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幸福한하
루되시기 바랍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