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우리네인생이란?

작성자장비1|작성시간26.06.11|조회수67 목록 댓글 2

우리네 人生이란?

*회자정리(會者定離)
만나면 헤어짐이 있고,

*거자필반(去者必返)
떠난 사람은 반드시 돌아 온다.

*생자필멸(生者必滅)
生命은 반드시 언젠가는 죽고,

*사필귀정(事必歸正)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길
로 돌아온다.

이렇듯 우리네 人生은 마
침내 自然에서 왔다가 自
然으로 歸所합니다.

그래서 삶은 無常이요 虛
像이며 바람처럼 왔다가 구름처럼 흘러가는 것입
니다.

갖고 가겠습니까?
놓고 가시렵니까?
주고 가시겠습니까?

그래도 慾心을 부리 겠습
니까?
人生은 번갯불 같고 幻想 같으며 그림자 같으며 바
람 같은 것입니다.

떠나간 다음에 애원 한들 後悔 한들 무슨 所用이있
겠습니까?

아프고 病들때는 아무 必
要가 없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幸福한하
루되시기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11
    내가 노력한다고
    내가 어떻게 하겠다고 한들
    원한대로 돌아가지는 않습니다.

    그져 밀려오는 파도를 가볍게 넘기며 살아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장비1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오늘도 건행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