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허박사의 건강법칙

작성자송지학|작성시간26.06.13|조회수148 목록 댓글 17
허정박사는 1932년 생으로 서울대 보건대학원장을 지낸 의사이다.
이분이 생전에 늘 주장하는"생동감 있는 내 삶"을 요약한다.

1. 닭고기는 어떤 병에도 나쁘지 않다.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에 닭고기가 좋지 않다는 근거는 전혀 없다.

2. 우유 마신 뒤에는 설사를 두려워 하지마라.
    처음은 설사하는 경우가 있으나 계속 마시면 자연히 멎으며 설사를
    해도 영양분은 체내에 그대로 남는다.

3. 무는 뿌리보다 잎사귀가 더 좋다.
    무잎은 뿌리보다 영양가가 더 높기 때문에 돼지에게 주는 것은 아주
    바보 같은 짓이다.

4. 야채는 익혀 먹어라.
    야채를 생식하라는 것은 미신이며 푹 익히지 않고 조리해야 한다.

5. 블랙커피는 몸에 해롭다.
    블랙커피만 마시면 위장과 심장에 좋지않고 동맥경화증에 걸리기
    쉬우므로 크림이나 우유를 넣어 마셔야 한다.

6. 채식만으로 오래 살진 않는다.
    야채만이 최선이라는 생각은 잘못이며 고기 없는 채식은 위험하다.

7. 슬플 때에는 우는 것이 좋다.
    눈물을 흘리면 위 운동이 활발해지고 위액도 많이 나온다.

8. 아기를 업어 주어도 다리는 굽지 않는다.
    업어 기르면 다리가 굽고 엄마의 건강에도 나쁘다는 것은 기우이며
    오히려 선천성 고관절 탈구 예방과 정신 건강에 좋다.

9. 행주에 돈을 아끼지 마라.
    95%의 행주에서 대장균이 검출됐다. 그러니 늘 삶고 소독하라.

10. 단 음식을 먹어도 당뇨병은 안 생긴다.
    설탕을 먹으면 당뇨병 환자가 된다는 것은 논리의 비약이며 오히려
    과식이 비만을 불러 당뇨병이 되기 쉽다.

11. 탄 음식을 먹는다고 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다.
    육고기와 생선은 그냥 구워 먹으면 되고 암은 유전병이 아니며 탄
    음식을 먹는다고 생기는 것도 아니다.

12. 꿈을 꾼다고 허약한 건 아니다.
    꿈은 허약과는 관련이 없고 주변정리가 안됐거나 근심거리가 많을
    때 생기기 쉽다.

13. 노인일수록 잠을 적게 자서는 안된다.
    나이가 들면 쉽게 피로해 지고 회복도 더디니 잠을 많이 자야 한다.

14. 몸의 때는 벗기지 않는 게 좋다.
    물에 충분히 불려 밀면 되고 빨갛게 되면 표피가 망가진 것이다.

15. 구두는 오후에 사라.
    활동으로 발이 충분히 커진 오후에 사는 게 좋으며 신발은 여유가
    있는 것을 사야 한다.

                  오늘도 걷는다 마는 좁혀지지 않는 거리에서...     
                   
                                                          - 송지학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13
    미와정님 오셨군요.
    자주 놀러오세요.
  • 답댓글 작성자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세상 살면서 아쉬우면 지는 겁니다.
    무엇이 아쉬운지도 모르겠으니 시간 나시면 들러 주세요!!
  • 작성자캔 디(ca) | 작성시간 26.06.13 블랙커피가 맛있좋은데~ 어쩌나요 ㅉㅉ
    과식은 않는데 달달한게 땡기잖아요 그래서 뱃살이 안빠질까요? ㅋ
  • 답댓글 작성자시니 | 작성시간 26.06.13
    송지학님 이 글보고
    저도 늘 블랙커피인데
    오늘 라떼를 먹으니 얼마나 맛있던지요.

    뱃살은 대장이 빨리 내보내지 않아서 더합니다.
    잘 내보내고 나면 뱃살이 좀 들어가서 행복요.ㅋ
  • 답댓글 작성자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뱃살 빼서 어디에 쓰시려고요?
    그냥 자연 그대로 가공하지 않은 상태에서 넉넉하게 사시는 것이 젤이옵니다.
    이젠 저도 청춘이 돌아오기엔 틀린 나이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