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간단한 중식 전문가

작성자송지학| 작성시간26.06.14| 조회수0| 댓글 14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정 아 작성시간26.06.14
    어머 진짜 재미있는 중국음식 분류네요
    그저 먹어본거 이름 들어본걸로 기억했었는데
    한자어 공부가 필요한 정아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이승을 떠나야 졸업하는 공부!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책상머리에 임하면 세상을 보는 눈이 한 층 높아집니다.
  • 작성자 기만 용용 작성시간26.06.14 굳모닝
    다양한 중식요리에 대해
    잘 경청 했습니다ㅈ감사함니다

    내나이 75세
    알콜을 너무 좋아해서
    365일 마셨더니

    급성장염에 걸려서
    약먹는관계로
    당분간 술을 중단 했습니다

    술꾼들 중식 요리안주는
    고량주 한잔할때
    짬뽕이나 짜장면에 탕수육 하나면
    충분함니다 하하하

    근데 지금은 이빨이 좋치않아
    목구멍 잘 넘어가고
    속이 편한 유산슬이 좋겠네요

    이제는 앞니도 빠지고 또 좌우로
    이빨 4개가 흔들려 뽑아야 해서

    딱딱한것은 먹지 못하고
    부드러운것만 먹어요

    이빨이 좋은음식도
    먹지 못하게 사람 고생 시킨다
    후후껄껄하하ㅡ
  • 답댓글 작성자 골드훅 작성시간26.06.14 아뿔싸~
    취미생활(음주)을 못하신다니 안타깝습니다

    부드러운 안주에 고량주 한잔
    대접해 드릴께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4 중식 요리에 달인이나 만들 수 있는 기스면을 드시지요.
    기는 닭이고 스는 실이니 닭고기 삶은 육수에 실같은 면발!!
    그냥 넘기면 드시는 듯, 안드시는 듯 식도를 타고 흐르니 이 또한 기쁨 아니더냐!!
    이도 좋지 않다니 기스면으로 즐거운 식도락을 즐기세요!!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4 골드훅 성님 약을 그렇게 올리면 어떡한다요!!
    고량주보다는 양주 한 병을......어차피 못드신다니 선심이나 푸~욱 쓰시지요~
  • 작성자 흰구름도사 작성시간26.06.14 중국음식 골라먹기 좋네요. ( 라. 류, 깐, 기, 채, 장, 니 ) 이것 7자만 숙지하고 있으면 입맛에 맞는 음식을 주문할 수가 있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4 중국집에서는 짜장면이 제일 맛 있사오니 여기에 빼갈 한 잔이면 천국입니다.
    여유 있으신 분들은 청요리 한 상 차림도 좋지요~
  • 작성자 리즈향 작성시간26.06.14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먹기만 했던 중국요리 메뉴들에 그런 뜻이 숨어 있었다니 신기 하네요 😄

    덕분에 중국집 메뉴판을 다시 보게 될 것 같습니다
    기스면 한그릇에도 이야기가 숨어 있다는 걸 알게 해주셨네요^^
    ♡♡♡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4 다녀가심에 그저 감격했사옵니다.
  • 작성자 시니 작성시간26.06.14
    중국음식에 인수분해를 하셨습니다.
    이젠 뭔가 알고 먹을 듯합니다.
    중국음식 참 맛있지요.

    중국음식, 일본여자, 미국집
    완전셋트입니다.
    음식은 언제나 중국음식이지요.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5 짜장면 한 그릇이면 천국에 간 느낌이었는데 이젠 이것마저 시들해지니 무슨 재미있는 일 없을까요?
    누군가 조금만 알려줘유~~~~//
  • 작성자 캔 디(ca) 작성시간26.06.15 간단하게 요약해주신 중국 요리 일곱글자를 외워
    중화음식점에 가서 이용하면 좋겠습니다마는~
    아마도 수첩에 적어서 다녀야할거 같아요~ 외우기는 안되고ㅎ

    진즉에 알았다면 써먹는건데
    이젠 중국 음식이 입맛에 별로가 되었어요
    이곳에서 가족같이 나를 잘 도와주는 친하게 지내는 중국친구와
    친구가 만들어준 중국 집밥도 먹어보고(남편이 요리사)
    중국식당에도 자주 가기도 했어요

    이 친구는 상하이 부근 출신이라
    홍콩의 칸토니즈 음식을 좋아하지않고
    만다린 스타일 음식점에서 먹는데 거의 우리 입맛에 맞아
    '아 이렇게 다르구나' 했어요

    그런데 그것도 먹다보니 중국음식에서 맡는 그 냄새가 싫어지고
    나이든 내 입맛이 변하기도 했다는 생각도 하지만
    이젠 중국식당 가는것도 싫어졌으니 말입니다 ㅎ

    그려도 중국식당 가게되면 써먹을까 하고
    수첩에 적어둡니다 ㅎ땡큐!
  • 답댓글 작성자 송지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6 카드가 여러 개 갖고 계시다면 그냥 간단하게 샥스핀으로 주문하시지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